해외취업 성공사례 WVC테솔.. 수강생 합격 후기
해외취업 성공사례 WVC테솔.. 수강생 합격 후기
  • 전진아 기자
  • 승인 2023.06.10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ENATCHEE VALLEY COLLEGE 테솔(TESOL) 수료증

[잡포스트] 전진아 기자 = WVC테솔 합격생 송모(29세·여)씨는 결혼 후 필리핀에 거주하고 있는 한국인이다.

필리핀에서도 계속 일을 하고 싶었던 송모씨는 국제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자격을 공부하기위해 알아보던 중 테솔 자격증을 알게됐다고 전한다. 

테솔(TESOL)이란 전연령대를 대상으로 영어를 가르치는 방법을 담은 과정이다. 테솔 자격증은 현재 한국에서 영어강사로 취업을 하기 위해 영어권 나라의 대학과 연계된 온라인 테솔 기관에서 취득하는 경우가 많다.

송모씨 역시 필리핀 마닐라에 있는 국제학교 영어강사로 취업하기 위해 미국 워싱턴주에 있는 WVC대학교와 연계된 교육기관에서 테솔 공부를 시작했다고 전했다.  WVC테솔 수료 시 미국 국공립대학교 총장 명의로 발급되는 TESOL Certificate, 180시간 오프라인 인증서, 성적표를 받을 수 있으며 국내 및 해외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

최근 테솔 자격증을 취득한 송모씨의 합격비결에 대해 송모씨는 '충분한 노트정리와 자료숙지'라고 답했다.

송모씨는 "온라인 강의실을 통해 집중해서 강의를 집중해서 들으면서 노트를 꼼꼼하게 정리했고 시험을 응시하기 전에 필기했던 노트와 자료를 다시 한번 읽고 숙지했다"면서, "WVC대학교 테솔 기관에 대한 공신력과 교수님의 강의력, 간결한 커리큘럼 그리고 교육센터 담당자들의 응대에 만족감을 느꼈으며, 전문 직업에 대해 교육적으로도 많은 정보와 깨달음을 얻을 수 있었다"고 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