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핀테크지원센터, ‘제6회 핀테크 아이디어 공모전’ 참가 모집
한국핀테크지원센터, ‘제6회 핀테크 아이디어 공모전’ 참가 모집
  • 최혜진 기자
  • 승인 2023.06.14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최혜진 기자 = 한국핀테크지원센터(이사장 변영한)가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핀테크 아이디어의 사업화를 지원하기 위해 ‘제6회 핀테크 아이디어 공모전’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핀테크 아이디어 공모전은 핀테크 산업분야의 신규 사업모델을 발굴하고 핀테크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2019년에 처음 개최되었다.

첫 개최 이후 5회째 진행된 공모전에서는 소비자, 소상공인 대상 핀테크 서비스 등 일상생활과 밀접한 각양각색의 아이디어가 접수되었으며, 총 82개팀이 수상하였다.

올해로 6회를 맞이한 핀테크 아이디어 공모전은 별도 제한 없이 핀테크 관련 아이디어를 가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 또는 팀(5인 이하)으로 참가 가능하다.

6월 12일부터 7월 19일까지 약 5주간 모집하며, 7월 말 핀테크 및 창업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를 통해 실현 가능성, 파급효과, 창의성, 완성도 기준으로 16개팀을 선정한다.

선정된 16개팀 중 상위 6개팀은 피칭컨설팅 지원을 거쳐 9월 1일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3’에서 진행되는 ‘제6회 핀테크 아이디어 공모전’ 본선 발표의 기회를 얻게 된다.

본선 발표심사를 통해 대상 및 우수상이 선정되며, 입상한 16개팀에게는 총 1억원의 상금과 핀테크 큐브 입주 시 가산점 부여, 금융결제원 입사 지원 우대, 디캠프 디데이 서면심사 1회 면제 등 각종 특전이 부여된다.

가장 우수한 성적을 거둔 대상 1개팀에게는 금융위원장상과 상금 2,500만원, 우수상 5개팀에게는 각각 상금 1,000만원, 장려상 10개 팀에게는 각각 2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공모전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핀테크 포털 - 핀테크 체험 플랫폼’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핀테크지원센터 변영한 이사장은 “금번 핀테크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청년, 예비창업가 등 많은 국민들이 핀테크에 관심을 갖고 더욱 친근하게 여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혁신적인 제안이 많이 접수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