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 과학기술 핵심인재 양성 위해 13개 관계기관 업무협약 체결
해양수산 과학기술 핵심인재 양성 위해 13개 관계기관 업무협약 체결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3.06.15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해양수산부(장관 조승환)는 6월 16일(금) 서울스퀘어에서 해양수산 과학기술 핵심인재 양성을 위한 관계기관 협약식 및 청년연구자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협약식과 간담회는 미래 해양수산 연구개발 분야 핵심인력 1만 명 확보를 목표로 지난 5월 발표한 ’해양수산 과학기술 핵심인재 양성 전략‘을 본격 이행하는 첫 번째 공식 행사이다.

13개 관계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 교원연수 프로그램 등 초·중·고 인재 발굴 ▲ 학점연계 인턴십 프로그램 및 대학연구센터 신설 등 성장 지원 ▲ 직무교육 및 채용 연계 연구개발(R&D) 추진 등 산·학·연 채용 연계 ▲ 인재채용 정보 공유 등을 위해 협력해 나갈 예정이며, 이번 협약식에서 기관별 실천방안을 구체적으로 논의할 계획이다.

이어지는 청년연구자 간담회에서는 관련 학과를 졸업한 후 해양수산 공공 연구기관에서 일하고 있는 젊은 과학자들이 참여하여 해양수산 연구개발 현장의 애로사항을 논의하고, 젊은 세대의 눈높이에 맞춘 인재 양성 방안도 모색한다.

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은 “세계 해양수산 미래 산업시장을 선점하기 위해서는 디지털, 친환경 기술 개발을 주도할 핵심인재를 길러내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한 만큼, 정부, 공공, 민간이 가진 역량을 한데 모아 해양수산 과학기술 핵심인력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