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민 관광아카데미 개설
서울시민 관광아카데미 개설
  • 서진수 기자
  • 승인 2023.06.20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트렌드 교육, 체험형 여가·관광 하반기 강좌
전용 누리집에서 과정별 수강생 모집 시작
6월부터 11월까지 서울 소재 관광업 종사자, 서울 시민 대상 교육
식물 여가, 도시건축, 빅데이터 관광 등 관광 관련 다양한 주제 준비
2023 서울시민 관광 아카데미 여가 관광 강좌 안내 포스터
2023 서울시민 관광 아카데미 여가 관광 강좌 안내 포스터

[잡포스트] 서진수 기자 =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오는 27일(화)부터 서울 소재 관광업 종사자 및 서울 시민을 대상으로 ‘서울시민관광 아카데미’를 진행한다.

‘서울시민관광 아카데미’는 서울 소재 관광업 종사자 및 시민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교육으로 올해는 오프라인 교육으로 체험형 여가/관광 강좌와 강의형 관광 트렌드 교육으로 구성된다.

여가/관광 강좌 ‘취미 또 다른 여행이 되다’는 27일(화)부터 11월까지 식물 여가, 도시건축 등 다양한 분야의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오는 27일부터 ‘일상에서 만나보는 나의 초록일기’라는 주제의 식물 여가 강좌를 시작으로, 7월 ‘함께하는 책방이야기’, 9월 ‘펜 드로잉으로 떠나보는 서울 도시건축 여행’, 10월 ‘알렉산더 테크닉을 통한 내 몸 사용법’ 등의 다양한 여가 강좌가 진행된다.

여가/관광 강좌는 서울 관광지 및 유니크베뉴의 체험 교육 콘텐츠가 결합하여 진행되며, 매 강의마다 이론/실습 강의가 각각 1회 구성될 예정이다.

관광 트렌드 특강은 오는 7월 4일(화)부터 서울관광플라자에서 약 5개월 간 진행되며 체류형 관광, 빅데이터 관광 등 관광 관련 트렌드를 다룰 예정이다.

특히 7월에 진행되는 관광 트렌드 특강으로는 바이브컴퍼니 송길영 부사장과 함께 관광과 빅데이터에 대해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서울 소재의 관광산업 종사자, 예비 창업자 및 서울 거주 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 가능하며, 오는 6월 14일(수) 여가 관광 강좌 및 관광 트렌드 교육 모집을 시작으로 온라인으로 강좌별 수강 신청을 접수한다.

온라인 수강신청 방식 및 강의에 대한 기타 자세한 정보는 서울관광재단 아카데미 수강신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