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로 율피파스타, HMR 와디즈 펀딩 진행
㈜와로 율피파스타, HMR 와디즈 펀딩 진행
  • 최혜진 기자
  • 승인 2020.09.23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와로
사진제공 = 와로

[잡포스트] 최혜진 기자 = 코로나19로 인해 1인가구부터 4인 이상 가구 전반에 언택트(Untact) 소비가 자리 잡았다. 언택트란 소비자와 직원의 접점을 최소화한 것으로, 기존에는 키오스크, 식권 자판기 등의 언택트 시스템이 적용되었다면, 최근에는 HMR(가정식 대체식품)과 밀키트(손질된 식재료와 양념, 조리법 등을 제공하는 제품)의 신개념 비대면 시스템이 적극 도입되고 있다.

이 같은 트랜드 변화에 힘입어 건강한 간편식을 선보이는 브랜드 ‘㈜와로’가 조명받고 있다. 해당 업체는 소규모 농가 발굴을 통해 로컬푸드를 활용한 건강간편식을 개발하는 곳으로, 최근 와디즈 펀딩을 통해 율피크림파스타 가정간편조리식품(HMR)을 선보이며 밀키트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율피크림파스타는 경남 합천의 특산물인 ‘율피’를 이용한 것으로, 일반 파스타면이 아닌 통밀 면으로 만들어 체내 흡수율이 적은 반면, 든든한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 이전에는 비건 와로샐러드 퍼팩트밀키트로 와디즈 펀딩을 진행했으며, 1차 펀딩에서 1,644%를 달성한 이력이 있다.

맛과 건강에 초첨을 맞춘 밤파스타 쿠킹박스 율피크림파스타는 먹거리에 민감한 어린이들이 먹기에 좋으며, 1인분 기준 434Kcal로 칼로리 부담이 적어 식사량 조절이 가능하다.

사진제공 = 와로
사진제공 = 와로

율피크림파스타 요리키트는 통밀면, 특제크림소스, 파슬리, 양파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통밀면은 100% 유기농으로 자란 듀럼밀 세몰리나를 사용하고, 특제 소스는 율피가루와 밤, 화이트 소스를 황금 비율로 배합하여 건강뿐만 아니라 맛까지 잡았다.

이 외에도 건강과 맛, 영양과 균형을 갖춘 퍼팩트키트 ‘샐러드 도시락’을 선보이고 있으며, ‘매콤 제육 샐러드’, ‘소불고기 샐러드’, ‘훈제오리 샐러드’, ‘콩고기 샐러드’, ‘닭가슴살 샐러드’ 총 5종을 율피크림파스타 음식키트와 함께 와디즈 펀딩에서 만나볼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와로는 소규모 지역농가와 협업하여 다양한 건강식 밀키트 상품을 개발하고 판매하는 경남 예비 사회적 기업이다”라며 “많은 소비자에게 사랑받았던 비건 와로샐러드 펀딩에 이어 와로 율피파스타 와디즈 펀딩을 진행 중이며, 듀럼밀은 요리 후에도 단백질이 보존되는 고급 파스타로 포만감은 높이고 칼로리는 낮춰 다이어트 식품으로 환영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