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 청년도약 금융상품 패키지’ 출시
KB국민은행, ‘KB 청년도약 금융상품 패키지’ 출시
  • 임택 기자
  • 승인 2023.07.10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품가입 조성 기부금으로 청년자립지원 실시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잡포스트] 임택 기자 = KB국민은행은 청년 자립 사회공헌상품 ‘KB 청년도약 금융상품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KB청년도약계좌’는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 개인·가구소득요건 등을 충족하는 청년이 가입 대상으로 정부기여금 및 비과세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이다.  ‘KB 청년도약 금융상품 패키지’는 KB청년도약계좌, KB청년도약 공익신탁 및 KB청년도약 LTE요금제 총 3종으로 구성된다.

계약기간은 60개월이며, 매월 70만원 이하로 자유롭게 저축 가능하다. 기본금리 연 4.0%에 급여이체·자동이체 등 우대 조건 충족 시 최고 연 6.0%의 이율을 제공하며 KB스타뱅킹을 통해 가입 신청 및 계좌 개설이 가능하다.

‘KB청년도약 공익신탁’은 고객이 신탁상품 가입 시 기부에 동의할 경우 은행에 납부하는 보수의 10%를 고객 명의로 기부하고, 동일한 금액을 은행에서도 기부하는 공익 상품이다. 최대 2억원의 기부금을 마련해 자립준비청년의 임시주거비, 생계비 등을 지원한다.

‘KB청년도약 LTE 요금제’는 청년들의 통신비 절감을 위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된 요금제이다. 만 19세 이상 36세 이하 청년이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데이터와 음성, 문자서비스가 무제한 제공된다.

오는 9월 말까지 개통하면 KB포인트리를 최대 2만 포인트까지 받을 수 있으며, 연말까지 LGU+망 혹은 KT망으로 신규 개통하는 고객에게는 36개월 간 프로모션 할인혜택이 적용된다. 

또한 ‘KB청년도약 LTE요금제’연계 청년자립지원도 진행한다. 개통 회선 당 1만원, 최대 1억원까지 적립되며, 쌓인 기부금은 청년 미혼부·모의 분유, 육아용품 등 양육물품 및 생활비 지원 등에 활용된다.

관계자는 "KB 청년도약 금융상품 패키지 상품 가입을 통해 모인 기부금 3억원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