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임직원 플로빙 봉사활동 진행..."수중 환경 깨끗이"
코웨이, 임직원 플로빙 봉사활동 진행..."수중 환경 깨끗이"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07.10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웨이 직원이 바다에서 쓰레기를 수거하는 플로빙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코웨이)
코웨이 직원이 바다에서 쓰레기를 수거하는 플로빙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코웨이)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코웨이는 ‘2023 리버 플로깅 캠페인’의 일환으로 강원도 고성에서 임직원과 함께 수중 정화 ‘플로빙’ 봉사활동을 전개했다고 10일 밝혔다.

플로빙은 ‘이삭을 줍다’라는 뜻의 스웨덴어 ‘플로카업’과 ‘프리다이빙’의 합성어로, 다이빙을 즐기면서 해양 속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말한다.

이번 플로빙 봉사활동은 강원도 고성 송지호해변 해역에서 다이빙 자격증을 소유한 임직원 다이빙 동호회의 자원봉사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페트병, 칫솔, 어망, 부표, 낚시용품 등 수중 쓰레기를 수거했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임직원 동호회는 매년 1~2회 수중 정화 활동을 지속해왔다.

코웨이는 다음 달 20일까지 고객 참여형 ‘리버 플로깅 챌린지’도 진행한다. 코웨이 리버 플로깅 챌린지는 물이 있는 곳 주변에서 달리기나 산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친환경 행사다. 코웨이 플로깅 키트가 증정되는 사전 참가자 모집에 약 2000명 이상이 신청했다.  

이번 챌린지는 사전 참가 여부와 상관없이, 누구든 해변, 강변, 계곡 등 물이 있는 곳 주변의 쓰레기를 수거한 뒤 활동 사진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된다. 

코웨이는 리버 플로깅에 참여하는 이들에 △아이콘 정수기2 △노블 공기청정기 △서울 잠실 소피텔 숙박권 △에어팟 프로 2세대 △신세계 상품권 3만원권 △코웨이 리버스 보냉병 △교촌치킨 오리지날 세트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코웨이 관계자는 “대한민국 대표 물 기업으로서 깨끗한 물의 가치와 환경 보호 인식을 전파하기 위해 리버 플로깅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많은 분들이 일상 속 쓰레기 줍기를 실천하며 환경 보호에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