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전국을 움직이는 『임실문학』 상반기 59호 발간
[신간] 전국을 움직이는 『임실문학』 상반기 59호 발간
  • 신영규 기자
  • 승인 2023.07.10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故 김여화 전 회장 추모글 외 시, 수필, 칼럼, 독자 글 등 수록
2023년 상반기 임실문학 59호
2023년 상반기 임실문학 59호

[잡포스트] 신영규 기자 =사)한국문인협회 임실지부(회장 황성신)가 2023년 『임실문학』 상반기 59호를 최근 출간했다. 이번 호의 특집으로는 올 3월 작고한 김여화 전 회장의 추모글 18편이 수록돼 있다. 이와 함께 개성 넘치는 회원들의 시, 수필, 칼럼 등 수백 편이 게재되어 독자들에게 새로운 문학의 세계를 제시하였다.

회원들은 저마다 “김여화 전 회장의 떠남을 충격과 슬픔으로 표현하며 부디 고통 없는 하늘나라에서 영면할 것을 기원”했다.

특히 김영숙 사무국장은 김여화(金如花) 전 회장의 이름을 거명하며 “여화(如花), 꽃 같은 이름이라 그랬을까? 유난히 꽃을 좋아하는 분, 그분의 뜰에는 갖가지 들꽃들이 계절마다 피고 지는데 이제는 그 꽃들을 누가 돌봐 주느냐. 당신이 애지중지 키워 분양해 준 할미꽃은 곱게 피었다가 지고, 공조팝나무도 송이송이 하얀 꽃이 만발했는데, 매발톱꽃은 싹을 틔워 저마다 영역을 넓혀가는데, 꽃은 이제 해마다 피어나겠지만 그분은 어디에도 안 계신다”고 아쉬움을 토로했다.

그러면서 김영숙 사무국장은 “如花님이여! 당신은 꽃이었습니다. 그러니 해마다 꽃으로 오십시오. 그 꽃 피면 나는 당신인 줄 알겠습니다”라며 생전에 두 분의 관계가 각별했음을 나타냈다.

한편 황성신 임실문협 회장은 발간사에서 “지난 3월에 임실문협의 큰 산이고, 너른 바다였던 故 김여화 전 회장을 떠나보내야 했음을 아쉽게 생각한다”며 “지금쯤 하늘나라 가장 시원한 곳에서 초록의 산야를 지켜보면서 임실문협 회원들을 응원하고 있을 것이다”라고 고인을 추모했다.

황 회장은 이어서 “호수를 더하면서 임실문학은 수준 높은 작품으로 창작 의욕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며 “임실문협 발전을 위해 협조해 주신 독자와 문학 상금을 후원해 주신 이강국 후원회장께 깊이 감사 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