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컨설팅 전문기업 드림셀파, 전남대학교 대학원생 대상 학위 논문작성법 특강 및 팀코칭 진행 
논문컨설팅 전문기업 드림셀파, 전남대학교 대학원생 대상 학위 논문작성법 특강 및 팀코칭 진행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3.07.13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진호 기자 = 논문컨설팅 전문기업 드림셀파는 지난 2023년 6월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간 전남대학교에서 논문작성법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에 진행된 특강은 학위논문 및 학술대회, 학술지 등을 준비하는 석사, 박사 과정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강연자로 나선 드림셀파 윤선희 대표는 주제 선정부터 논문 작성 과정에서 대학원생들이 꼭 알아야 하는 핵심적인 내용들과 사례 중심의 논문 분석, 기초통계 방법론을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게 강연하였다. 이틀간 진행된 특강 기간 동안 전남대학교 대학원생들은 높은 참석율과 적극적인 태도로 강의에 임했으며, 특히 효율적인 논문 작성을 위해 무엇을 먼저 해야 하는지 구체적인 계획을 세울 수 있게 되어 큰 도움이 되었다는 반응을 보였다. 

드림셀파 윤선희 대표는 “오랜 기간 논문 지도를 하며 쌓아온 다양한 노하우와 팁들을 대학원생들과 만나 직접 나눌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논문을 시작하는 단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논문의 전체적인 구조와 형식을 아는 것인데, 이를 잘 알지 못해서 논문작성에 불필요한 시간을 쓰는 경우가 많아 안타까운 마음이 들 때가 많았다. 대학원생들에게 이번 강의가 좋은 가이드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전남대학교는 4단계 BK21 대학원 혁신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하고 있는 L-STAR 논문작성 팀 코칭 프로그램을 올해에도 드림셀파와 함께 진행한다. 팀 코칭은 전남대학교 일반대학원 재학생 및 수료 후 등록생으로 구성된 총 8개 팀, 16명이 2인 1조가 되어 참가하며, 드림셀파 윤선희 대표와 소속 지도박사들이 7월부터 12월까지 5회에 걸쳐 연구 논문 설계 및 연구방법론, 통계분석 등에 대한 1:1 개별코칭을 진행한다. 

드림셀파는 논문컨설팅 전문기업으로 석사, 박사 대학원생들의 논문 작성과정을 지도하고, 논문 진행과정에 필요한 통계컨설팅도 진행한다. 드림셀파의 논문작성법 강의는 드림셀파 유튜브 채널, 드림셀파 블로그 등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올해에도 드림셀파는 전남대학교를 비롯한 국내 유수 대학에서 논문 작성법 특강을 진행하며 논문 작성에 대한 실질적인 노하우를 나눌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