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인이 꼽은 가장 살고 싶은 베트남 도시 다낭의 매력 포인트 5가지
현지인이 꼽은 가장 살고 싶은 베트남 도시 다낭의 매력 포인트 5가지
  • 정아름 기자
  • 승인 2023.07.21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정아름 기자 = 아름다운 해변과 맑고 청량한 하늘이 매력적인 다낭은 세계 문화유산 관광지와 밝고 친절한 시민, 그리고 맛있는 음식들이 풍부하여 외국 관광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베트남 대표적인 관광도시이다. 

시내를 가로지르는 한강과 다리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도시 전경이 아름답고 화려한 야경을 이루며, 다양한 축제와 즐길거리들은 많은 관광객들에게 아름다운 추억을 선사하고 있다.

 

아름다운 해안선과 자연 경관이 대표적인 다낭

아담한 크기의 도시이면서 편안한 아름다움을 지닌 다낭은 북쪽 Hai Van 고개에서부터 남쪽 Non Nuoc 해변까지 총 약 60킬로미터에 달하는 긴 해안선에 자리하고 있다.

미국 포브스(Forbes) 경제 전문지에서 세계 최고의 해변 6개 중 한 곳으로도 선정이 될 만큼 아름다운 해변으로, 다낭 시내에서 불과 2킬로미터 거리에 있어 접근성이 뛰어나며 해변 뷰를 자랑하는 리조트, 호텔, 식당, 펍 등 여행객을 위한 다양한 편의시설이 갖추어져 있다.

특히 힘차게 불어오는 파도는 서핑과 카누잉, 제트스키, 패러글라이딩 등 해변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액티비티들을 체험함에 있어 최고의 조건을 지니고 있다.

다낭이 선물받은 보석이라고도 비유되는 선짜반도. 관광객들에게는 인터컨티넨탈 호텔을 가는 길로도 알려진 선짜반도는 다낭 최대 규모의 사원인 영응사와 바다를 내려다보고 있는 거대한 관음상이 인상적이다.

 

마블마운틴이라고도 불리는 오행산 또한 다낭이 선물 받은 자연의 예술 작품이라고 평가받는 문화 유적지다. 전망이 매우 좋은 석회암으로 동굴과 사당, 불교 사원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역사적으로 오래전부터 신비한 영적 가치를 지닌 명승지로 알려져 있다.

다낭여행 필수 코스로 자리잡은 유명한 썬월드 그룹의 바나힐. '작은 프랑스 마을'이라고도 불려지는 바나힐은 높은 고지에 위치에 있어 하루에 4개의 계절을 체험할 수 있는 이색적인 관광지다.

고대 건축물, 놀이기구, 알록달록 화려한 조경과 특히 신이 다리를 받치고 있는 듯 독특하고 거대한 모습의 골든브릿지는 타임지와 가디언지로부터 '세계에서 가장 멋진 다리'라는 평가를 받으며 선정된 곳이기도 하다.

 

세계유산의 관문, 다낭

지리적으로 다낭시의 위치는 옛날부터 베트남 중부 지역을 탐험하는 관문이라는 상장적인 지역으로 여겨져 왔다. 다낭을 중심으로 주변에는 세계 4대 문화유산인 고도 후에, 후에 궁정, 호이안 올드타운과 미선이 위치해있기 때문에 다낭의 지리적인 위치에 상징적인 가치를 보탠다.

다채로운 전통 음식

다낭은 음식이 맛있기로도 유명하다. 특히 다낭 지역 음식인 미꽝, 반쎄오, 분짜까, 분보, 반짱팃, 해산물 등 다채로운 먹거리를 제공하고 있어 "먹거리 여행을 위해 다낭을 간다"라는 말을 해도 과언이 아니다. 

현지 음식뿐만 아니라 세계 각지의 맛있는 음식들을 판매하는 여러 식당들도 모여있기 때문에 여행의 즐거움과 편안함을 더욱 더 높이고 있다.

 

밝은 미소가 아름다운 정겨운 시민과 잊을 수 없는 여유로움

다낭을 오가는 사람들은 한번쯤 느껴봤을 그 여유로움이 다낭의 가장 큰 매력이라고 볼 수 있다. 정겨운 시민들, 깨끗한 공기와 해변 그리고 편리하고 안전한 먹거리, 즐길거리들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부분은 다낭의 특별한 매력이다.

베트남 현지인들이 꼽은 '가장 살고싶은 도시'인 다낭, 그 이유는 베트남 전국에서도 유독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경제 성장력과 특히 교통 체증이나 범죄 등 사회 질서 측면에서도 안전과 질서는 베트남 정부에게도 다낭이 좋은 사례로 여겨질 만큼 모범적인 도시로 자리하고 있다.

순수하고 진솔한 이곳의 지역 주민들은 다낭이 세계적인 유명 관광지로 발전할 수 있었던 발판이 되었다.

 

아시아를 대표하는 축제가 열리는 도시

다낭은 다양한 국제적 행사와 축제들이 자주 개최되는 도시이기도 하다. 2016년과 2022년 아시아와 태평양 관광지 중 최고의 지역으로 Asia’s Leading Festival and Event Destination에 선정된 다낭.

또한 APEC 세계 정상회담, 국제 불꽃 축제, 2022 Route 국제 노선 개발 포럼, 다낭 골프 관광 페스티벌, 아시아 골프 토너먼트, 국제 관광 박람회, 아이언맨 70.3 베트남, 국제 마라톤 대회 등 굵직한 국제 행사들을 여럿 개최하며 국제적인 위상을 매년 검증받고 있다.

관광도시인 만큼 다낭의 주말은 여행객들과 현지인들이 거리에 함께 어우러져 더욱 더 신나는 분위기를 연출한다. 길거리 버스킹이나 마술쇼, 용다리 불쇼 등 해안가와 시내 중심지 모두 다양한 즐길 거리가 즐비해있다.

2016년과 2022년 World Travel Awards로부터 아시아 최고의 여행지로 선정된 다낭. 2018년엔 Live and Invest Overseas로부터 세계 10대 가장 살고 싶은 도시, 2019년 New York Times로부터 놓치지 말아야 할 세계 여행지 top52, 2020년 Google로부터 최고의 여행지 등 세계적으로도 인정받은 여행하기 좋은 도시 다낭은 많은 관광객들을 맞이할 준비가 되어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