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비대면 수어 상담 서비스 확대
신한은행, 비대면 수어 상담 서비스 확대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07.28 11: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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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강남구 신한은행 강남별관에서 '수어 상담 컨시어지'가 카카오톡 영상 통화로 고객과 수어 상담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신한은행)
서울 강남구 신한은행 강남별관에서 '수어 상담 컨시어지'가 카카오톡 영상 통화로 고객과 수어 상담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신한은행)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신한은행은 청각·언어 장애 고객을 위한 비대면 수어 상담 서비스를 카카오톡 영상 통화에도 확대 적용해 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기존에는 영상 통화 전화기 또는 별도 전용 앱을 통해서만 비대면 수어 상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었지만, 이번 확대 시행으로 스마트폰에 카카오톡 앱이 설치돼 있다면 수어 상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은행 측은 청각·언어 장애 고객의 금융 업무 접근성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카카오톡과 연동한 비대면 수어 상담 서비스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누구든 어디서나 원활한 금융 상담을 받았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청각, 언어 장애 고객을 위해 편리한 상담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금융 소외계층의 불편을 최소화하는 다양한 고객 중심 서비스를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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