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잼버리 성공적 마무리 총력지원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잼버리 성공적 마무리 총력지원
  • 임택 기자
  • 승인 2023.08.09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숙소·식사 등 모든 과정에서 안전 1순위로 고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잼버리의 성공적 마무리를 약속했다. 사진은 대원들과 악수를 하고 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잼버리의 성공적 마무리를 약속했다. 사진은 대원들과 악수를 하고 있다

[잡포스트] 임택 기자 =고양특례시는 잼버리 대원 410여 명 안전하게 머물다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9일 밝혔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9일 열린 간부회의에서 “세계 각국에서 고양시를 찾아 온 청소년들이 한국에서의 시간을 좋은 기억으로 마무리하고,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 행사가 성공적으로 끝날 수 있도록 모든 가용자원을 동원해 돕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앞서 8일 오후 이동환 시장은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대원들의 숙소로 사용될 연수원 시설을 찾아 스카우트 대원들을 맞이하고 현장 상황을 점검했다.

고양시는 8일 잼버리 체류 대원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제1부시장을 단장으로 총 6개 반으로 구성된 ‘고양시 잼버리 종합지원대책 TF'를 꾸렸다.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대원들은 8일부터 12일까지 고양시 관내 3개 시설에 410여 명이 머무를 예정이다. 대원들은 남은 기간에 한국 전통 놀이, 클래식 공연, 환영음악회, 조선왕릉 답사, 원마운트 물놀이장, K-팝 콘서트 등 현장 체험, 문화프로그램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