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방송대, 우간다 마케레레대학과 이러닝 역량 강화 연수 실시
국립 방송대, 우간다 마케레레대학과 이러닝 역량 강화 연수 실시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3.08.09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국립방송대 제공)
(사진/국립방송대 제공)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총장 고성환/이하 방송대)는 아프리카 우간다의 최고 대학인 마케레레대학에 이러닝 교육 노하우를 전수했다고 9일 밝혔다.

방송대 국제협력단(단장 손경우)은 7월 31일(월)부터 8월 8일(화)까지 9일간 한국국제협력단(KOICA)에서 지원하는 글로벌 연수사업의 일환인 ‘우간다 이러닝 및 교수혁신 역량강화 연수’(이하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우간다 마케레레대학(Makerere University) 교직원 20명과 김옥태(방송대 미디어영상학과 교수), 김용(방송대 이러닝학과 교수), 양창열(국제협력단 팀장) 등 프로그램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방송대 대학본부와 우간다 현지를 연결해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9일 동안 진행된 이번 연수는 실시간 세미나, 비실시간 강의 영상 시청 및 조별 액션플랜 작성, 실시간 액션플랜 발표 및 컨설팅 등 다양한 형식의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우간다 마케레레대학 CEDAT 학장인 Henry Alinaitwe 교수는 “방송대의 우수한 원격교육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특별한 기회였다. 이 프로그램이 우리 마케레레대학의 이러닝 지식 확보와 현업 적용에 크게 기여했다"라고 말했다.

방송대 미디어영상학과 김옥태 교수는 “이번 연수는 우간다 마케레레대학의 이러닝 콘텐츠 제작을 위한 가이드라인 개발 및 과정 설계를 발전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했다.”라고 밝혔다.

우간다 마케레레 대학(Makerere University)은 1922년에 설립된 우간다에서 가장 큰 규모와 역사를 자랑하는 고등 교육 기관으로 아프리카에서 8번째로 좋은 대학으로 평가받고 있다. 현재는 9개의 단과대학에 약 36,000명의 학부생과 4,000명의 대학원생이 재학 중이다.

방송대는 2024년부터 2025년까지 초청 연수와 현지 연수를 통해 우간다 고등교육 인적자원 개발에 추가로 나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