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블릿 제조업체 '포유디지탈' 주문 및 결제 태블릿 선보여
태블릿 제조업체 '포유디지탈' 주문 및 결제 태블릿 선보여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3.08.11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진호 기자 = 포유디지탈은 태블릿 오더업체, 포스업체 및 밴(VAN)사에 다양한 옵션으로 테이블 오더 전용 태블릿을 공급해 국내 테이블 오더 시장 및 무인화 시스템 디지털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또 현장 사용자의 요청사항과 개선사항을 수렴해 펌웨어 업데이트와 시스템 최적화를 지원하고 있으며, 업체별 특성에 맞는 전용단말기 개발이 가능하다.

포유디지탈(대표 최우식)은 테이블 주문 전용 태블릿 판매가 7월 이후 빠르게 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테이블 오더 업체의 문의가 3배 가량 늘었다고 전했다.

이는 내년 최저임금이 9,860원으로 결정되고, 최저임금 인상이 자영업자 부담을 가중시킨 것이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다. 노동력 비중이 큰 요식업은 이번 최저임금 인상으로 더욱 어려운 상황에 직면했기 때문이다. 

더불어 최근 원자재 물가 상승과 심각한 구인난도 외식업계를 포함한 다양한 산업에 무인화 시스템 수요가 증가한 요인으로 꼽힌다. 이에 맞춰 선불형 및 후불형 결제가 가능한 테이블 전용 태블릿 수요가 급증한 것이다.

포유디지탈은 10월 IFS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에 맞춰 태블릿 오더 전용 신제품 런칭 예정이며, 8인치 선결제용 태블릿, 사이니지 및 다양한 CPU옵션의 태블릿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