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청라 그룹헤드쿼터, 중국 디자인 어워드서 1위 선정
하나금융 청라 그룹헤드쿼터, 중국 디자인 어워드서 1위 선정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08.14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금융그룹 청라 그룹헤드쿼터 조감도.(사진제공/하나금융)
하나금융그룹 청라 그룹헤드쿼터 조감도.(사진제공/하나금융)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하나금융그룹은 인천 청라에 조성 중인 하나드림타운 내 그룹헤드쿼터 디자인이 중국에서 개최된 디자인 혁신 어워드인 'CREDAWARD' 에서 '퓨처 프로젝트' 부문 1위(골드)에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청라 그룹헤드쿼터의 디자인은 2021년 2월 300여개의 경쟁작을 제치고 아시아 처음으로 미국의 글로벌 건축설계사 ‘NBBJ’가 선정하는 ‘올해의 최우수 프로젝트’상을 수상했다.

총 17개국 853개사가 참여한 이번 어워드에서는 저명한 학계 및 업계 심사위원들이 약 6개월간 프레젠테이션 심사 등을 통해 건축적 미학뿐만 아니라 환경보호, 사용자 경험, 경제적 효용성 등을 중심으로 총 10개 분야에서 최종 우승자를 선정했다.

청라 그룹헤드쿼터는 이번 어워드를 통해 디자인의 혁신성을 넘어 사람·자연·환경이 어우러져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365일 개방된 친환경 복합 공간으로서 경제적 효용성과 함께 지속가능한 발전을 추구하는 디자인이라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세계적 권위의 건축 디자인상 4관왕에 이어 아시아에서 개최된 디자인 어워드에서도 청라 그룹헤드쿼터 디자인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2025년 준공되는 청라 그룹헤드쿼터는 그룹 임직원과 지역주민이 함께 공유하는 친환경 복합공간으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