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관광사업단, 국회서 의림지 회화전 개최
제천시 관광사업단, 국회서 의림지 회화전 개최
  • 서진수 기자
  • 승인 2023.08.22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천 10경 명소 알리며 ‘천년미소’ 의림지 뜰 쌀 홍보
8월 국회 전시 프로그램에 선정, 전액 국회 지원금으로 진행
엄태영 국회의원과 자리를 함께 한 관계자들. 왼쪽이 박준범 단장. 사진=제천시 계획공모 관광사업단
엄태영 국회의원과 자리를 함께 한 관계자들. 왼쪽이 박준범 단장. 사진=제천시 계획공모 관광사업단

[잡포스트] 서진수 기자 =제천시 계획공모 관광사업단(단장 박준범, 이하 사업단)은 오는 30일까지 국회의원회관(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에서 의림지 회화작품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시회가 시작된 16일, 11시에는 엄태영 국회의원, 박준범 계획공모 관광사업단 단장 및 작품에 참여한 조미경 미당 갤러리 대표 및 작가들과 함께 의림지 뜰에서 재배한 ‘천년미소’로 만든 떡(쌀)케이크를 이용해 오프닝 세리머니를 진행했다.

이번 전시는 제천의 명승으로 지정된 ‘의림지’를 주제로 회화 15점을 국회의원회관 아트갤러리에 전시하여 관람객들에게 의림지의 아름다운 풍경과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고 빛과 색으로 표현된 작품을 통해 회화의 장점을 살린 따뜻한 감동을 전해줌과 동시에 의림지 먹거리 홍보를 위해 기획되었다. 또한, 작품의 주제는 의림지의 다양한 모습이 담긴 풍경화로 의림지 주변 식물, 사계절의 모습, 용추폭포 등 오랜 역사와 문화가 담긴 의미를 작품에 담아 새로운 시각으로 작품의 이미지에 담았다.

국회의원 회관에 전시중인 회화 작품들. 사진=제천시 계획공모사업단
국회의원 회관에 전시중인 회화 작품들. 사진=제천시 계획공모사업단

전시를 통해 새로운 관광지로서 의림지와 더불어 제천 10경의 명소를 알리며 의림지와 관련된 의림지 뜰 쌀(천년미소) 등을 홍보하며 친환경적이며 쌀의 품질의 우수성 등을 함께 홍보할 예정이다.

사업단은 이번 서울 전시를 시작으로 대전, 대구, 원주, 청주 등 수도권 및 주요 도시를 중심으로 전시회를 순차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며 의림지를 전국적인 명승지로 홍보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는 사업단과 엄태영 국회의원실이 긴밀하게 협조해 8월 하반기 국회 전시 프로그램에 선정돼 전액 국회 지원금으로 진행됐다.

이날 엄태영 국회의원은 “제천의 의림지는 우리나라 최고의 명승지이자 국보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국회 내 전시회를 통해 현존하는 최고 농경 저수시설인 의림지를 소개하니 지역문화에 대한 자부심이 생긴다. 앞으로 제천이 관광지로서의 도약해 가는 모습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박준범 사업단 단장은“이번 전시를 위해 특별히 신경 써주신 엄태영 의원과 국회 사무실에 감사를 전한다”며 “국회는 국가적으로 의미가 큰 장소로 이런 곳에서 전시를 통해 의림지의 역사적 우수성과 중요성을 홍보할 수 있어서 기쁘다. 2천년의 보물 의림지가 전국적으로 사랑받는 장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