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챌린지코리아’ 유튜브 최다 조회 수 5억 1천만 회 돌파
‘챌린지코리아’ 유튜브 최다 조회 수 5억 1천만 회 돌파
  • 서진수 기자
  • 승인 2023.08.25 1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 홍보영상 시즌 1 범내려온다, 2 머드맥스 뛰어넘어
챌린지코리아 영상 이미지. 사진=한국관광공사
챌린지코리아 영상 이미지. 사진=한국관광공사

[잡포스트] 서진수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에서 기획한 한국관광 홍보영상 'K-관광 챌린지 코리아'(4)이 지난 627일 공개 후 57일 만인 822일 기준으로 유튜브 합산 조회 수 51천만 회를 뛰어넘었다.

이는 종전의 필더리듬오브코리아 시즌 1’ 6(범내려온다 등)의 합산 조회 수 29천만 회와 필더리듬오브코리아 시즌 2’ 10(머드맥스 등)의 합산 조회 수 31천만 회를 크게 상회하는 기록이다.

이번 광고는 ‘2023~2024 한국방문의 해홍보대사 겸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인 배우 이정재가 출연해 한국만의 역동적이고 독특한 K-문화 체험에 도전해 보라는 메시지를 통해 K-관광의 다채로운 매력을 홍보했다. ‘댄스(Dance Dance Dance)’, ‘푸드(Battle of K-Food)’, ‘포토스팟(Shooting Star)’, ‘퓨처(Hello Future)’ 등 총 4편으로 제작된 이 영상은 시청자의 눈길을 사로잡는 K-컬처와 전국의 핫플레이스 관광지가 담겨 있다. 현재 영상별 조회 수가 1억 회를 넘길 정도로 뜨거운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챌린지코리아 영상 이미지. 사진=한국관광공사
챌린지코리아 영상 이미지. 사진=한국관광공사

현재, 유튜브 외에도 전 세계 22개국 글로벌 MZ를 타깃으로 페이스북, 틱톡 등 여러 매체를 통해서도 홍보영상이 송출되고 있으며, 지난 7월부터는 전 세계 10개 국가의 주요 디지털 전광판 등을 통해 노출되고 있다. 특히, 올해는 1015일부터 6주 동안 미국 타임스퀘어와 일본 신주쿠, 말레이시아 KLCC 3개 국가에 3D 광고가 송출될 예정이며 한편, 아세안 정상회담이 개최되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와 2030 세계박람회 주관 국제박람회기구(BIE)가 위치한 프랑스 파리에서도 옥외광고를 통해 한국관광 홍보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 공사는 '댄스편'의 유명 DJ 페기 구(Peggy Gou)의 음악을 배경으로 세계적인 안무가 '리아킴'의 안무에 맞춰 춤을 추는 댄스챌린지 이벤트(9~10)와 해외에 진출해 있는 한국 편의점과의 공동 마케팅(10~11)도 추진할 예정이다. 아울러, 한국관광통합 마케팅 플랫폼인 ‘VISITKOREA’여정 플래너를 통해 이번 광고에 나온 다양한 관광지를 소개하며 대대적인 외국인 관광객 유치 분위기 조성에 나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