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학과 대학 준비중인 수험생,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관심 높아
게임학과 대학 준비중인 수험생,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관심 높아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08.29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퓨터공학, 전자공학, 인공지능, 정보보호학 등 운영
100% 면접전형 통해 신입생 선발
(사진제공/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사진제공/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최근 게임 산업의 동향을 살펴보면 스트리밍 게임, 메타버스 등 VR기반 게임뿐만 아니라 플랫폼에 바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환경까지 조성돼 사람들에게 서비스되고 있다. 게임 산업의 경우 첨단 정보기술에 다양한 콘텐츠가 합쳐져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며 새로운 ‘황금알을 낳는 거위’로 게임업계 관계자들은 내다보고 있다.  

한 입시 전문가는 "대학에서도 게임학과 및 게임관련학과들이 개설되고 있지만 학령인구의 감소때문에 신규 학과 개설은 사실상 어렵다고 할 수 있다. 게임학과 및 게임프로그래밍학과, 게임그래픽학과, 게임기획학과를 알아보는 수험생들은 많지만 성적에 맞춰 진학하기 어려운 수험생들은 수시, 정시 외 전형으로 진학이 가능한 곳에도 관심을 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서울 소재 4년제 대학교 광운대학교에서 운영 중인 대학부설 교육기관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에서는 게임프로그래밍학 전공을 운영하며 현재 2024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게임프로그래밍뿐만 아니라 게임서비스, 게임기획, 게임그래픽을 배울 수 있는 세부적인 커리큘럼을 운영하며, 성적에 대한 부담없이 100% 면접전형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한다. 현재 수도권, 지방에 거주하는 게임개발자를 꿈꾸는 수험생들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 

광운대 부설 정보과학교육원 관계자는 “수시, 정시 외 전형으로 지원이 가능해 지원 횟수 차감제한 없이 지원이 가능하고 게임프로그래밍학 전공의 경우 실제 게임 현장에서 근무했던 교수들로 구성돼 좀 더 실무적인 커리큘럼을 진행하고 있다”며 “재학생들은 자신들이 배웠던 게임개발 기술을 바탕으로 G-Star, Play X4 등 게임박람회에 매년 작품을 출품 중이며 팀 프로젝트, 인턴십 등을 통해 자신의 포트폴리오 실력을 키울 수 있다”고 설명했다.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에 개설되어 있는 전공으로 정보보호학, 멀티미디어학, 게임프로그래밍학, 사회복지학, 스포츠건강재활학 전공 등이 운영되고 있다.

현재 2024학년도 신학기 입학 희망자를 대상으로 입학 상담 및 원서 접수가 진행 중이며 2023 제 2회 고졸검정고시 합격생도 지원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