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아바타 쇼호스트‧3D 착장샷' 신개념 패션 방송 진행
현대홈쇼핑, ’아바타 쇼호스트‧3D 착장샷' 신개념 패션 방송 진행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08.29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현대홈쇼핑)
(사진제공/현대홈쇼핑)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현대홈쇼핑은 패션 스타일링 콘텐츠로 알려진 서아랑 쇼호스트가 진행하는 ‘서아랑의 쇼핑 라이브’를 매주 수요일 오전 8시 15분에 고정 편성한다고 29일 밝혔다.

방송은 2시간 동안 진행되며, 가을‧겨울(FW) 시즌 맞이 첫방송인 오는 30일에는 현대홈쇼핑 자체 브랜드인 ‘라씨엔토’의 수트, 티블라우스 등을 판매한다.

쇼호스트 2명이 출연하는 일반적인 패션 방송과 달리 ‘서아랑의 쇼핑 라이브’는 서아랑 쇼호스트 1명과 3D 그래픽으로 구현한 아바타 ‘랑이’가 함께 진행한다. ‘랑이’는 상품 및 소재에 대한 부연 설명, 시청자 질문에 대한 답변 등을 제공하는 역할이다. 이미지 생성 AI 기술이 적용된 ‘랑이’는 멘트에 어울리는 제스처와 표정, 입모양을 자연스럽게 표현해 낼 수 있다.

이번 방송에서는 서아랑 쇼호스트를 본떠 구현한 실시간 3D 이미지를 화면에 띄워 다양한 아이템을 착장한 모습도 보여준다. 시청자가 “청바지랑 입어도 어울리나요?”라고 물어보면 상품과 함께 청바지를 입은 모습을 즉석에서 바로 입혀 보여주는 방식이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시청자가 방송을 보며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방송톡’에 요청사항을 올리면 3D 이미지에 실시간 반영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매칭법과 스타일링을 미리 보고 구매할 수 있다”며 “1분에 최대 20가지의 스타일링을 보여줄 수 있는 정도로 즉석 이미지 생성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