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채용·공감채용 시대, ㈜커리어컨설팅 『면접을 부탁해』 출간
공정채용·공감채용 시대, ㈜커리어컨설팅 『면접을 부탁해』 출간
  • 최혜진 기자
  • 승인 2023.09.04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면접 준비 필독서 '공공기관 취업전략, 면접을 부탁해'
공공기관 면접준비 단계별 완벽 대비

[잡포스트] 최혜진 기자 = 채용제도가 진화하고 공정채용을 넘어 공감채용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 공감채용은 능력중심의 공정하고 투명한 채용절차를 운영해 구직자와 구인자가 상호 공감할 수 있는 채용방식을 의미한다. 이러한 시기에 공공기관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단비와도 같은 신간이 나왔다.

㈜커리어컨설팅과 한국전문면접평가인증원은 공공기관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이나 구직자들의 면접 준비 필독서 『공공기관 취업전략, 면접을 부탁해』를 펴냈다. 
이성훈 한국인재평가연구소 대표, 신수희 피플커리어 대표, 김정명 올어바웃컨설팅 대표, 권미경 커리어컨설팅 대표 등 업계 전문가가 공동 집필한 이 책은 가장 친절하고 실용적인 공공기관 취업지침서를 지향하고 있다. 

『공공기관 취업전략, 면접을 부탁해』는 면접 프로세스부터 시작해 인성검사 대응방법, 구술면접 노하우, 자주 나오는 면접질문과 평가기준까지 성공적인 면접을 대비하기 위한 정보와 통찰력을 제공한다.  
이 책은 크게 네 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PART 1에서는 면접 원리를 이해하기 위한 이론과 정보를 제공한다. 현 노동시장을 파악하고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들이 면접을 효과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알아야 할 역량과 평가항목, 준비전략을 자세히 소개했다. 
PART 2에서는 인성검사의 모든 것을 담았다. 다양한 사례를 바탕으로 전문적인 인성검사의 원리와 종류를 쉽게 이해할 수 있으며, 취업준비생들이 놓치기 쉬운 인성검사 대응전략을 구체적으로 안내하고 있다. 
PART 3에서는 구술면접 노하우가 풍성하다. 구술면접을 이해하고 답변전략을 상세하게 제공하고 있으며, 선호도가 높은 30여 개 공공기관의 자기소개서 항목을 중심으로 면접 때 나올 수 있는 심층질문과 답변 예시를 함께 수록하였다. 
PART 4에서는 직무설명자료를 분석하는 방법과 자신의 경험을 연결시키는 노하우를 안내했다. 또한 10개 영역별 직업기초능력의 중요성과 평가 트렌드, 자주 나오는 면접질문과 질문의도, 평가기준, 행동지표 예시를 제공했다. 이를 통해 역량을 강조할 수 있는 경험과 답변 노하우를 터득할 수 있다. 
권미경 ㈜커리어컨설팅 대표는 "오랫동안 채용제도를 설계하고 인성검사를 개발하고 면접평가를 진행한 전문가들의 실용적인 노하우를 한 권에 담았다."며 "그동안 정확하고 유용한 정보를 원했던 취업준비생들에게 이 책이 면접역량을 높이는 단비 같은 지침서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