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바텐더 육성하는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호텔식음료전공 주목
전문 바텐더 육성하는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호텔식음료전공 주목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09.08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학년도 신입생 모집
현장 전문가 참여하는 Special Plus 반 운영
(사진제공/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사진제공/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호텔식음료전공은 바텐더의 기초 교육부터 기업컨설턴트와 R&D직무교육, RTD음료 개발 등 다양한 직무를 수행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며 현재 2024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호텔식음료전공에서는 조대연 특임교수와 세계 바텐더대회 챔피언 손석호 교수, 국가대표 바텐더 심사위원인 원홍석 교수 등 현장 실무 교수진이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

아울러,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호텔식음료전공은 대한민국 톱50 바 순위권 내 취업처로 졸업생을 다수 배출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는 다수의 졸업생들을 명동 L7호텔 BAR, 한남동 소하라운지, 청담동 르챔버, 청담동 SMT 서울 라운지, 청담동 디브릿지 등으로 취업시키는 전문 바텐더 양성학교”라며 “국내 3대 칵테일 대회인 1883칵테일, 국제칵테일, 모닌컵 대회 모두를 석권하며 국내 교육기관 중 그랜드 슬램을 달성했다. 코리안 칵테일 대회 7년 연속 대상 수상으로 연속 수상 신기록을 갱신하며 차별화된 실력을 입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현직 바텐더들도 입학하고 있다. 국내 유명 업장들에는 서울현대 출신 바텐더들이 자리하고 있어 동문 인프라가 탄탄히 구축돼 있다”고 말했다.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에서는 전공별 ‘Special class Series’를 매달 실시하며, 조리, 제빵. 식음료 등 다양한 분야의 현장 전문가 참여하는 Special Plus 반을 운영 중이다.

호텔제과제빵전공 외에도 호텔조리, 호텔식음료(와인, 커피바리스타, 바텐더), 생활체육(스포츠재활&PT, 스포츠마케팅) 등에서 2024학년도 2·4년제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지원 및 특강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