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자 휴가비, 마지막 참여 기회 잡으세요
근로자 휴가비, 마지막 참여 기회 잡으세요
  • 서진수 기자
  • 승인 2023.09.08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금)까지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 추가 참여자 최대 5만 명 모집
근로자 휴가 지원사업 3차 추가 모집 포스터
근로자 휴가 지원사업 3차 추가 모집 포스터

[잡포스트] 서진수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오는 22일까지 근로자들의 휴가비를 지원하는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에 참여할 기업과 근로자를 추가로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제19차 비상경제민생회의(8.31)에서 발표한 ‘K-컬처 활용 내수 활성화 방안’을 포함한 추석 민생안정 대책에 따른 후속조치 중 하나이다.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은 근로자들의 국내여행을 활성화하고, 자유롭게 휴가를 사용하는 기업문화 확산을 위해 시행 중인 사업으로, 참여 근로자가 20만 원을 적립하면 정부와 소속 기업이 각각 10만 원씩 지원해 총 40만 원을 국내여행 경비로 사용할 수 있는 제도다. 올해는 총 1만 4천여 개 기업과 14만여 명의 근로자가 참여 중이고, 보다 많은 근로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최대 5만 명을 추가로 모집하기로 결정했다.

참여 근로자들은 적립된 휴가비 40만 원을 휴가샵 온라인몰과 모바일앱에서 국내여행 상품을 구매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온라인몰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어 추가적인 할인 혜택도 누릴 수 있고, 특히 추석 황금연휴를 앞두고 국내여행 특별 기획전도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 대상은 중소·중견기업, 비영리민간단체, 사회복지법인·시설의 근로자 및 소상공인이며, 특히 소상공인과 사회복지법인·시설의 경우에는 대표도 참여할 수 있다. 참여 접수는 오는 6일부터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 누리집’을 통해 기업 단위로 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 외에 전담지원센터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참여 기업들에게는 참여증서 발급과 함께, 각종 정부인증 기업 선정 시 가점을 부여하거나 실적을 인정할 예정이다. 우수 참여기업으로 선정되면 정부 포상을 수여하고, 우수사례집 수록을 통해 기업홍보의 기회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