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아시아송 페스티벌' 인도네시아 걸그룹 스타비 성공적인 국내데뷔
'2023 아시아송 페스티벌' 인도네시아 걸그룹 스타비 성공적인 국내데뷔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3.09.11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2023 아시아송페스티벌 무대에 오른 스타비_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인도네시아  걸그룹 '스타비'(StarBe)가 국내에서 신곡 'BANG' 데뷔 무대를 성공리에 가졌다.

스타비는 지난 8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물빛무대에서 열린 '2023 아시아송 페스티벌'에서 인도네시아 대표로 무대에 올라 가을밤 한강공원을 가득 채운 관객들에게 그간 가꿔온 실력을 뽐냈다.

아벨·케지아·셸라·첼시 4인조 걸그룹으로 구성된 스타비는 앞서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원장 정길화, 이하 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 동반성장 디딤돌' 사업의(이하 동반성장 사업) 연수 팀에 선정돼 8월부터 한국에서 K-POP 트레이닝과 함께 신곡 및 뮤직비디오를 제작했다. 지난 9월 2일 선공개된 음원에 이어 뮤직비디오는 9월 8일 공개됐다. 

댄스곡 'Pidip Pop It'으로 첫 무대를 연 스타비는 이번 동반성장 사업을 통해 새롭게 제작한 케이인니팝 스타일의 신곡 'BANG'과 블랙핑크의 ‘블랙핑크의 ‘SHUT DOWN’을 스페셜 무대로 선보이며 무대를 뜨겁게 달궜다. 

한국의 에이비식스(AB6IX)·케플러(Kep1er), 일본의 차이(CHAI)·사라사(Salasa), 태국의 파이(Fyeqoodgurl), 인도의 카얀(Kayan), UAE의 라시드 알누아이미(Rashed Alnuaimi), 베트남의 파오(PHAO) 등과 같은 세계적인 가수들이 무대를 꾸민 이번 '2023 아시아송 페스티벌'에서도 단연 돋보인 스타비의 무대였다.

사진 =  '2023 아시아송페스티벌 무대에 오른 스타비_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제공

글로벌 트렌드인 하드코어 힙합 컵셉에 스타비의 걸크러쉬 매력이 더해진 신곡은 관객의 시선을 사로잡았고, 한국과 인도네시아의 문화교류를 통해 제작된 '케이인니팝'으로 소개되며 현장의 박수갈채가 이어지기도 했다. '케이 인니팝'은 케이팝과 인니팝이 결합된 음악을 뜻하는 표현으로 대한민국과 인도네시아의 문화교류를 통해 탄생한 장르로 양국 언어로 구성된 가사를 특징으로 한다.

진흥원 김민정 팀장은 "아시아 대중문화 교류 및 국가 간 우호 증진을 도모하는 아시아송 페스티벌에 '2023 동반성장 디딤돌' 연수 팀인 스타비가 인도네시아 대표로 무대에 올라 그 의미가 남다르다.  한국-인도네시아의 문화교류가 더 활발해질 수 있도록 진흥원 차원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