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제 내년 2월 학위취득... “막차 9월19일 개강반, 경영학·심리학 운영"
학점은행제 내년 2월 학위취득... “막차 9월19일 개강반, 경영학·심리학 운영"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09.13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한국사이버평생교육원)
(사진제공/한국사이버평생교육원)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학점은행제 온라인 학위취득 과정을 운영하는 한국사이버평생교육원(이하 한사평)이 2024년 전기(2월) 학위취득이 가능한 마지막 강좌인 9월 19일 개강반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한 입시 전문가는 "학점은행제의 학위취득 시기는 1년 중 2월과 8월로 2번뿐이기 때문에 원하는 시기에 학위를 취득하려면 강좌의 개강 및 종강 일정을 잘 고려해 학습을 진행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한사평 측은 “학위취득 과정의 마지막 학기가 남은 분들은 9월 19일 개강반을 수강해야만 종강 직후 1월에 학점인정신청과 학위신청이 바로 가능하고, 2월에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며 “만약 9월 이후 강좌를 수강할 경우 학위취득 시기가 내년 8월로 매우 늦어지게 되니, 이번 9월 19일 개강반에 신청하기를 바란다"고 설명했다. 

9월 19일 개강반에는▲심리학▲경영학▲사회복지학▲아동학▲청소년학▲교양과목 등 다양한 전공의 2·4년제 학위취득 과정과 함께▲사회복지사2급▲보육교사2급▲평생교육사2급▲청소년지도사▲장애영유아보육교사 등 각종 자격증 취득 과정이 개설되어 있으며, 각 강좌별 수강신청은 개강 하루 전일인 9월 18일(월) 밤 자정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한편, 한사평은 현재 무제한 무료 재수강, HAN과목 할인, 보육패키지 민간자격증 무료발급 등의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모든 수강생은 1:1 담당 플래너 배정, 모바일 학습 앱, 학습 일정 문자 알림, 학습 콘텐츠 무료 다운로드, 실습과목 정보 제공, 컴퓨터 실시간 원격지원 등 다양한 학습지원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지난 2000년 7월 개원한 이래 2004년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 처음으로 지정된 5개 시범기관 중 한 곳인 한사평은 오랜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28만명 이상의 누적 회원을 보유한 국내 대표적인 학점은행제 온라인 교육기관으로, 더 자세한 사항은 교육원 홈페이지 및 전화상담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