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연극배우협회-현대리서치 업무협약
한국연극배우협회-현대리서치 업무협약
  • 신영규 기자
  • 승인 2023.09.13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연극배우, 배우문화 가치 확산 노력 2023년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 사업 협력
‘2023 배우잇다오-스페셜 오디션’ 한국배우⦁배우지망생, 일반인 표정 연기 촬영 개최
한국연극배우협회와 현대리서치는 상생 협력을 체결하고 한국 연극배우문화 가치 확산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잡포스트] 신영규 기자 =한국연극배우협회(이사장 임대일)는 현대리서치(대표 김용섭)와 상생 협력을 체결하고 한국 연극배우문화 가치 확산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지난 9월 11일 오후 2시, 현대리서치에서 체결한 업무협약에서 ▲상대방의 권익 보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년 AI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 지원 사업’의 ‘한국인 표정 3D 데이터’ 과업 내용에 부합하는 양질의 데이터 구축을 위한 업무 협업 ▲데이터 수집 지원 업무에 대해 배우⦁배우지망생, 일반인 섭외 지원, 인력교류 등을 추진하여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임대일 한국연극배우협회 이사장은 “현대리서치와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과 함께 ‘배우문화 국민 향유 활성화’를 위해 새로운 파트너쉽을 구축하는 이번 업무협약을 의미 있게 생각한다”라며 “<한국인 표정 3D 데이터> 과업 내용에 부합 하는 양질의 데이터 구축 사업 지원 업무에 대한 협업을 공조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용섭 현대리서치 대표는 “배우 심의위원 및 퍼실리테이터로 위촉했던 임대일 이사장과 신바람 사무총장과 함께 이번 한국연극배우협회와 현대리서치의 협력은 양 기관의 상생 발전에 의미 있는 행보가 될 것이라며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한국연극배우협회는 ‘2023 배우잇다오디션-배우잇다오’ 개최에 앞서 스페셜 오디션을 10월 13일부터 10월 27일까지 진행한다. 1차 합격한 한국연극배우협회 회원을 비롯해 배우⦁배우지망생, 일반일은 한국인 표정 3D 데이터를 위한 다양한 표정 연기를 촬영하며 촬영 검수 후 약 1,000여 명의 최종 합격자는 사례비를 받게 된다.

한편 신바람 배우잇다집행위원회 운영위원장은 “배우들을 위한 좋은 생태계 마련에는 데이터와 소통,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협력이 가장 중요하다"며 "<2023 배우잇다오디션-배우잇다오>의 파일럿 행사가 될 ‘스페셜 오디션’은 다양한 장르융합으로 미래의 예술문화산업에서 배우의 역할이 확대되고 K-배우 콘텐츠의 지속적 발굴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로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행사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