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잘되는 대학’ 인천재능대학교, One-Stop 취업지원시스템 구축
‘취업 잘되는 대학’ 인천재능대학교, One-Stop 취업지원시스템 구축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09.14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시대 선도할 AI-X 창의 융합 인재 양성
재학생들, 빠르게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취업 연계
삼성바이오로직스, GS네트웍스, CJ대한통운 등 취업 성과
(사진제공/인천재능대학교)
(사진제공/인천재능대학교)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취업잘되는대학’ 인천재능대학교는 One-Stop 취업지원시스템을 구축하고 재학생들이 빠르게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취업을 연계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인천재능대학교는 호텔, 리조트, 항만, 물류, 항공산업, 바이오, AI 등 첨단산업에 이르기까지 학과단위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필요성을 인식하고, 졸업생들이 삼성바이오로직스 등 글로벌기업 입사와 호주 등 해외 취업 성과를 토대로 맞춤형 취업 매칭으로 글로벌 역량 강화에 앞장서고 있다고 전했다.

최근 인천재능대학교 LINC 3.0 사업단은 인공지능 혁명으로 급변하는 산업 생태계에 대응하고자 ‘ABS(AI·Bio·Service)사업 중심의 산학협력 선도’, ‘현장맞춤형 교육의 활성화와 고도화’, ‘지역사회와 산업 상생 발전’ 등 3대 목표를 설정하고 수요맞춤형 산학협력의 고도화를 통한 지역과의 상생발전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LINC 3.0 사업에서 추구하는 ‘디지털 시대를 선도할 AI-X 창의 융합 인재 양성’을 실현하기 위해 2024학년도부터 약손명가케어과, 게임개발학과 등 4개 학과를 신설하고, IT 전공을 컴퓨터시스템과, 컴퓨터소프트웨어학과 및 드론영상과로 재편했다.

아울러, 인천재능대 취업지원센터는 대기업 취업 특별반을 운영하고 있으며, 삼성바이오로직스, GS네트웍스, CJ대한통운 등에 취업하는 성과를 냈으며, 호주에 대학 최초로 글로벌지원센터를 설립해 현지에서 호주 취업과 실습, 교환학생 활성화를 위한 지원 활동도 펼치고 있다.

이번 입시에서 인천재능대학교는 Hospitality계열, Wellness계열, AI계열, 예술디자인계열, 미래창업학부에서 2024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특히, 인공지능(AI)을 선도할 기술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AI계열에서는 게임개발학과, 디지털바이오테크과, 드론영상과, 컴퓨터소프트웨어과, 컴퓨터시스템과 등을 운영한다. 아울러, 외식조리창업과, 복지케어과, 인테리어디자인과, 보건의료행정과, 유통물류학과, 코스메틱개발과 등에서도 우수한 학생들을 배출하고 있다.

수시·정시 모두 일반전형 지원이 가능하며 일반전형에서 전체 정원의 65% 정도를 모집하고, 그 외 특별전형을 통해 신입생을 모집한다. 대학이 융복합 인재 양성을 위해 학과 간 복수 지원, 전형 간 복수 지원이 가능하도록 학과 간 벽을 낮췄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전형·학과를 살펴보고 복수 지원을 시도해본다면, 합격률을 높일 수 있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인천재능대 관계자는 “본교는 저렴한 학비와 풍성한 장학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며 “기숙사 장학금 1년 100% 전액지원(인천·부천 제외, 강화·옹진군 가능)된다”고 말했다.

또한 “인천재능대는 모그룹인 재능그룹의 든든한 지원으로, 해마다 트렌디한 학과 구조 개편, 급변하는 산업 채용시장에 더욱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전공심화과정(4년과정)으로 학사학위취득이 가능하며 다양한 옵션 선택을 할 수 있다. 전국에 거주하는 많은 수험생들의 지원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