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항공직업전문학교, ‘서울 ADEX 2023’ 참가
한국항공직업전문학교, ‘서울 ADEX 2023’ 참가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09.15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6일간 한항전 부스 설치
항공분야 진로 소개, 교육과정에 대한 상담 진행
국토교통부 지정 전문교육기관 인서울 항공특성화학교
(사진제공/한국항공직업전문학교)
(사진제공/한국항공직업전문학교)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한국항공직업전문학교는 오는 10월 17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되는 ‘서울 ADEX 2023’(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에 참가 및 부스를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성남 서울공항에서 개최되는 ‘서울ADEX 2023’은 전세계 35개국 550개 회사가 참가하는 가운데, 공식행사, 실내외 전시 및 시범비행, 세미나, 수출상담회 등이 진행된다. 서울 ADEX는 국내 항공우주와 방위산업 생산제품의 수출 기회 확대와 선진 해외업체와의 기술 교류를 위해 매 홀수년 10월마다 열리고 있다.

서울 ADEX는 1996년 서울 에어쇼로 출발해 2009년부터는 지상방산 분야까지 통합 운용되고 있는 국내 최대 항공우주·방산분야 전문 종합 무역 전시회다.

한국항공직업전문학교는 해당 전시회가 진행되는 총 6일간 한항전 부스를 설치하고 학생 및 관련 종사자, 일반인 관람객을 대상으로 항공분야 진로 소개 및 관련 교육과정에 대한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항전 관계자는 “본교는 이번 행사에서 교수님 특강, 실제 조종과정 학생들이 실습 시 사용하는 시뮬레이터 장비를 통한 조종 체험, 정비 체험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 프로그램을 마련해 관람객들에게 풍성한 즐길 거리와 유익한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사진제공/한국항공직업전문학교)
(사진제공/한국항공직업전문학교)

한편, 한국항공직업전문학교는 K-UAM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전기항공기정비사 양성과정을 신설했다.

1990년도에 설립돼 오랜 기간 항공정비사, 항공조종사, 지상직 승무원 등 항공 분야 전문 인재를 배출해온 한항전은 국토교통부 지정 전문교육기관으로 인가받은 인서울 항공특성화학교다.

한항전은 현재 홈페이지를 통해 원서접수가 가능하며, 수능과 내신 반영 없이 적성면담 면접 위주로 2024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