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중국인 관광객 유치 총력
제주, 중국인 관광객 유치 총력
  • 서진수 기자
  • 승인 2023.09.21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북경·상해 K-관광 로드쇼 및 광동 국제관광산업 박람회 참가 홍보
광동 국제관광산업박람회. 사진=제주관광공사
광동 국제관광산업박람회. 사진=제주관광공사

[잡포스트] 서진수 기자 = 중국인들의 방한관광이 본격화되자 국내 관광목적지 중 대표 관광목적지로써 제주의 입지를 굳히기 위한 중국 현지 마케팅 활동이 본격적으로 전개됐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은숙)는 지난 13일부터 17일까지 중국의 주요 경제도시인 북경, 상해, 광저우에서 중국인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한 통합 마케팅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도와 공사는 13일 북경에서 열린 B2B(Business to Business, 기업과 기업 간) 트래블마트를 통해 북경 내 여행사들을 대상으로 제주 여행 상품을 집중적으로 판촉했다. 특히 중국인 저가 관광 인식 개선을 위하여 추진중인 SIT(Special Interest Tourism, 특수목적관광) 관광객 유치 인센티브 지원 정책을 홍보해 중국 여행사 상품 내 목적성이 있는 양질의 상품 및 저가 관광을 개선할 수 있는 상품을 판매하도록 유도했다.

상해에서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대규모 소비자 행사가 열려 중국 개별 관광객 유치를 위한 홍보 마케팅을 전개했다. 현재 제주를 취항하는 중국 도시 중 가장 많은 항공편이 운항되고 있는 만큼, 중국인 관광객 니즈와 트렌드를 반영한 신규 관광정보와 도내에서 진행되는 한류 K-POP 콘서트·올레축제 등 다양한 행사 소식을 널리 알렸다.

광동 국제관광산업박람회. 사진=제주관광공사
광동 국제관광산업박람회. 사진=제주관광공사

광저우에서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개최된 중국 광동 국제관관광산업 박람회(CITIE)에 참가해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제주의 다양한 매력을 홍보했다. 특히, 제주 감귤 모형에 소망을 적어 직접 걸어보는 체험 이벤트에 많은 인파가 몰렸으며, 감귤이 걸린 독특한 제주 체험 부스는 포토존으로도 활용되어 계속해서 사람들의 발길을 끌어모았다.

체험 이벤트에 참가한 광저우시 거주 A부부는 “제주에 7번이나 방문한 경험이 있고, 올레길 걷기는 물론 자전거를 타고 제주시내에서 애월로 이동해 보았다”며“다음에는 수월봉과 그 주변을 여행하기 위해 다시 제주를 찾을 예정이다”라고 하면서 제주에 대한 큰 애정을 드러냈다.

여행사 판촉 홍보관에서는 광저우 여행사들의 서울+제주 여행상품과 마카오 출발 제주 직항 여행상품이 판매되며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이번 광저우 박람회 참가를 통해 일반소비자에 대한 제주 관광 이미지 홍보와 여행업계와의 네트워크 강화로 향후 코로나 19로 중단되었던 광저우-제주, 선전-제주 직항노선의 조기 복항과 제주를 방문하는 광동지역 관광객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8월말까지 중국인 관광객은 18만8000여명이 방문해 작년 대비 3800%이상 증가(잠정치)를 나타냈다. 한편 지난 8월 중국 정부의 한국 단체관광 허용이 발표되고 난 후, 중국~제주 직항노선이 지속적으로 증편으로 9월에는 10개 노선, 주 97편이 운함됨으로써 중국인 관광객의 제주 방문이 더욱 더 증가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