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관련학과 알아보는 수험생,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주목
게임관련학과 알아보는 수험생,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주목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09.22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퓨터공학, 인공지능, 게임프로그래밍학 등 운영
2024학년도 신입학 인,적성 면접전형 진행
(사진제공/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사진제공/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게임 산업의 미래 유망성을 알아보고 게임학과를 알아보는 수험생들의 숫자가 늘어나고 있다. 게임 산업은 첨단 정보기술에 다양한 콘텐츠를 붙여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융·복합 산업의 대표주자라 할 수 있다.

한 입시 전문가는 "게임학과를 알아보고 있지만 실제 4년제 대학교에 개설되어 있는 게임학과의 경우 개설 자체가 많이 되어있지 않아 인서울 4년제 대학교 게임학과에 진학하고 싶지만 성적이 애매한 경우 다른 대학 진학 방법을 알아보는 수험생들도 있다"고 전했다.   

이러한 상황에 인서울 4년제 대학교 광운대학교에서 운영하고 있는 대학부설 교육기관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에서는 게임프로그래밍학 전공을 운영하며 현재 2024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성적에 대한 부담없이 100%면접전형으로 지원이 가능하며 게임프로그래밍 뿐만 아니라, 게임그래픽, 게임기획, 게임마케팅 등 다양하게 배울 수 있어 게임개발자를 꿈꾸는 수험생들의 입학 상담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광운대 부설 정보과학교육원 관계자는 “수시 정시 외 전형으로 지원이 가능해 지원 횟수 차감제한 없이 지원이 가능하고 게임프로그래밍학 전공의 경우 실제 게임 현장에서 근무했던 교수들로 구성되어 좀 더 실무적인 커리큘럼을 진행하고 있다”며 “재학생들은 자신들이 배웠던 게임제작 기술을 바탕으로 G-Star, Play X4 등 게임박람회에 작품을 출품 중이며 팀 프로젝트, 인턴쉽을 통해 자신의 포트폴리오 실력을 키울 수 있다”고 설명했다.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에서 개설된 전공으로는 컴퓨터공학, 인공지능, 게임프로그래밍학, 경영학, 호텔경영학, 체육학, 스포츠건강재활 전공 등이 운영 중이다.

현재 고3졸업예정자 및 졸업생, 검정고시 합격생 등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신입학 인,적성 면접전형을 순차적으로 진행하며, 원서접수는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홈페이지 및 유웨이 어플라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