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짓서울, 중국 중추절·국경절 연휴 겨냥
비짓서울, 중국 중추절·국경절 연휴 겨냥
  • 서진수 기자
  • 승인 2023.09.25 0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NS라이브 ‘비짓서울 온더로드’로 서울 매력 생중계
국내 거주 중국인 인플루언서들과 중국 SNS 채널 통해 서울관광 트렌드 전파
중추절·국경절 연휴 기간 서울 방문 희망하는 중국 잠재 관광객들과 온라인 소통
라이브 방송 연계한 서울관광 체험상품 퀴즈 이벤트로 재미와 실속 모두 제공
지난 14일 인플루언서 메즈와 중국 SNS 더우인 채널에서  퍼스널 컬러 및 K-뷰티 체험을 주제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서울관광재단
지난 14일 인플루언서 메즈와 중국 SNS 더우인 채널에서 퍼스널 컬러 및 K-뷰티 체험을 주제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서울관광재단

[잡포스트] 서진수 기자 =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국내 거주 외국인 인플루언서들과 협업하여 ‘비짓서울 온더로드(Visit Seoul on the road)’통해 글로벌 잠재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지금 즐길 수 있는 서울”의 모습을 생중계하고 실시간 소통한다.

‘비짓서울 온더로드(Visit Seoul on the road)’는 비짓서울 SNS 채널 라이브 방송 시리즈로 오는 11월까지 총 6회에 걸쳐 진행된다.

라이브 방송은 한국에 거주하고 있는 글로벌 인플루언서들이 지금 서울에 오면 꼭 경험해야 할 것들을 보여주는 방식으로, 실시간 및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인스타그램(영/일/중번체) 및 샤오홍슈, 더우인(중간체) 채널에서 진행된다.

‘비짓서울 온더로드’ 9월편은 중국인 관광객의 방한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중국 최대 명절인 중추절·국경절 연휴가 이어지는 9월 29일~10월 6일을 앞두고, 다채로운 서울의 모습을 생생하게 소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9월 21일 목요일 저녁 6시(중국 현지시간)에 진행되는 생중계 방송은 한중 커플 인플루언서 ‘스위에허판이’와 함께 중국 SNS 샤오홍슈 채널에서 진행하며 배달음식 먹방 및 서울의 핫한 맛집, 데이트 명소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스위에허판이’는 32만 팔로워의 샤오홍슈 채널과 80.9만 팔로워의 더우인 채널을 운영하며 한중 커플이 서울에서 생활하고 여행하는 일상 브이로그를 팬들과 공유하며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방송에서는 서울에서 줄 서는 맛집의 메뉴들과 함께 배달앱으로 주문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먹방을 진행하며 요즘 핫한 동네와 추천하고 싶은 여행지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방송 후에는 퀴즈 이벤트가 진행되며, 서울관광 체험상품인 ‘디스커버서울패스 48시간 이용권’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자세한 이벤트 참여 방법 및 당첨 결과 등은 비짓서울 샤오홍슈 채널(9.21~9.25)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