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대학교, 드림잡(Dream Job) 페스티벌 참여… 중학생 진로탐색 도와
강서대학교, 드림잡(Dream Job) 페스티벌 참여… 중학생 진로탐색 도와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3.09.25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사회복지학과 참여 사진 / 제공=강서대학교

[잡포스트] 김진호 기자 =지난 22일과 23일 양일간 강서구와 서울특별시 강서양천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강서 진로직업체험 지원센터가 주관하는 드림잡 페스티벌에 강서대학교 3개 학과가 참여하였다.

청소년에게 직업 체험 및 진로 탐색의 기회 제공을 위해 매년 개최 되고 있는 드림잡 페스티벌에서 강서대학교는 사회복지학과, 간호학과, G2빅데이터경영학과 등 3개 학과의 재학생들이 직접 부스를 운영하며 페스티벌에 참여한 중학생들의 진로체험을 진행했다. 

사회복지학과에서는 사회복지사 직업에 대한 소개와 페스티벌에 참여한 중학생들과 함께 가상의 사례에 대한 개입 체험을 했다. 간호학과에서는 간호사 직업 소개 후에 체온과 맥박, 혈압측정과 응급처치 등 간호업무를 체험하는 부스를 운영했다. G2빅데이터경영학과에서는 통역사, 쇼호스트 활동을 통해 외국어 소통과 마케팅을 체험할 수 있도록 도왔다.

한편 강서대학교는 학생 중심 교육으로 세상을 변화시키는 혁신적 기독교 대학이라는 비전을 수립하고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통한 실천학습으로 탐구하고 나누는 인재를 양성하는데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