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ing POST] 다낭 여행 시 꼭 방문해야 할 현지 전통시장 TOP5
[Healing POST] 다낭 여행 시 꼭 방문해야 할 현지 전통시장 TOP5
  • 정아름 기자
  • 승인 2023.10.05 0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정아름 기자 = 베트남의 유명 여행지 다낭은 이색적인 자연 풍경과 더불어 아름다운 해변을 끼고 있어 세계 각국의 관광객들이 선호하는 도시이다. 특히 쇼핑과 더불어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연인, 친구, 가족 등이 함께 여행할 때 손꼽히는 관광지이다.

다낭관광지원센터는 다낭을 여행하는 동안 시장을 방문할 계획이라면 꼭 놓치면 안되는 유명한 전통시장을 소개했다.

사진_한 시장 / 다낭관광지원센터 제공
사진_한 시장 / 다낭관광지원센터 제공

1. 한 시장 – 시장계의 ‘쇼핑몰’

한 시장은 독특한 특성을 가지면서 관광객들을 끌어들이는 시장이다. 한 시장은 다낭에서 가장 오래된 전통을 가진 시장 중 하나로 유명한데, 생활 필수품부터 각종 음식, 의류, 신발, 특히 향신료, 건조식품 및 직물과 같은 유명한 제품까지 ‘세계의 모든 것’을 갖춘 시장으로 알려져 있다. 다낭 시내의 중심에 위치해 있으며, 쩐푸, 훙 브엉, 박 다앙, 그리고 응우옌 반 린의 네 가지 주요 거리와 인접해 있기 때문에 다낭에서 유명한 쇼핑 지역으로 자리를 잡고 있다.

한시장의 위치는 119 Trần Phú, Hải Châu, Đà Nẵng, 영업시간은 (매일) 06:00~19:00이다.

사진_꼰 시장 / 다낭관광지원센터 제공
사진_꼰 시장 / 다낭관광지원센터 제공

2. 꼰 시장 - 음식 애호가들을 위한 특산물 요리의 집합소

꼰 시장에 들어서면 마치 쇼핑과 식사의 집합공간에 들어온 것처럼 느낄 수 있다. 꼰 시장은 음식 부문, 건조 식품 부문 및 실외 부문으로 구분되어 각각의3가지 구역으로 카운터가 깔끔하게 배치되어 있기 때문에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이곳은 미식의 낙원으로 손꼽히며 아이스크림, 차, 스무디 같은 달콤한 디저트 뿐만 아니라 수많은 해산물과 육류요리를 제공한다. 시장 안에 옹기종기 붙어있는 식당들을 돌아다니면, 수육월남쌈 (Bánh tráng cuốn thịt heo - 반짱 꾸온 팃헤오) Bi Mỹ, 미꽝 (mỳ quảng), 아보카도 아이스크림 (kem bơ), 바잉먼 (bánh nậm), 비빔분짜 - 떡꼬치 (bún thịt nướng – nem lụi, 분팃느엉 - 넴루이) 같은 대표적인 요리를 약 15,000동에서 50,000동 정도로 합리적인 가격에 맛볼 수 있다. 따라서 꼰 시장을 돌아다니며 사랑하는 일행들과 함께 음식을 즐기는 소중한 경험을 만들어보기를 바란다.

꼰시장의 위치는 290 Hùng Vương, Vĩnh Trung, Hải Châu, Đà Nẵng, 영업시간은 (매일) 07:00~19:30이다.

사진_안투옹 야시장 / 다낭관광지원센터 제공
사진_안투옹 야시장 / 다낭관광지원센터 제공

3. 안투옹 야시장 - 지역 특색이 돋보이는 야시장

다낭에서 대표적인 시장으로 한시장과 꼰시장이 많이 알려져 있지만, ‘안투옹 야시장’ 또한 다낭을 방문하는 많은 관광객, 특히 외국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활기찬 시장으로 꼽는다. 약 40개의 부스로 구성되어있고, 아시아요리를 비롯해, 서양요리도 판매하여 태국, 일본, 싱가포르. 한국, 베트남 등 다양한 국가의 음식을 즐길 수 있다. 이곳에서 소개되는 제품은 OCOP(One Commun One Product) 제품, 지역 특산품, 시골의 대표적인 산업 제품, 기념품, 관광을 위한 선물, 다낭 및 다른 지방의 특산품 등이 포함되어 있다.

안투옹 야시장의 위치는 Số 4 An Thượng 4, Bắc Mỹ Phú, quận Ngũ Hành Sơn, Đà Nẵng, 영업시간은 (매일) 17:30~23:00이다.

사진_썬챠 야시장 / 다낭관광지원센터 제공
사진_썬챠 야시장 / 다낭관광지원센터 제공

4. 썬차 야시장 - 다낭에서 가장 유명하고 로맨틱한 2가지 다리를 감상할 수 있는 독특한 야시장

다낭을 방문할 때 꼭 가볼 만한 매력적인 시장 중 하나로, 이 시장은 엔터테인먼트적 요소가 함께하는 이상적인 장소이다. 특히 친구, 가족 및 지인에게 선물할 수 있는 기념품들이 가득하다. 이곳을 방문하면 200개 이상의 부스가 카테고리별로 나뉘어 있어, 화려하고 활기찬 분위기에서 쇼핑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중국과 한국에서 오는 많은 관광객들을 위한 건강 관리 서비스 매장도 위치해 있다. 썬차 시장은 아름답고 독특한 등불 거리로, 관광객들이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장소이다. 무엇보다 이 시장은 관광객들이 물에서 물을 뿜는 용을 감상할 수 있는 다낭 용 다리를 볼 수 있는 ‘연인의 다리’가 자리하고 있다.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마다 물과 불을 뿜어내는 퍼포먼스를 즐길 수 있는 다리로, 일행과 함께 산책을 겸하며 다리 위에서 즐기는 낭만적인 전망을 경험해 보길 바란다.

썬차 야시장의 위치는 Mai Hắc Đế, An Hải Trung, Sơn Trà, Đà Nẵng, 영업시간은 (매일) 18:00~23:00이다.

사진_헬리오 야시장 / 다낭관광지원센터 제공
사진_헬리오 야시장 / 다낭관광지원센터 제공

5. 헬리오 야시장 - 다낭의 MZ세대를 위한 대규모 엔터테인먼트 지역

빡빡한 하루 일정을 마치고 저녁식사와 더불어 즐길 장소를 찾는다면 헬리오 야시장을 추천한다. 헬리오 야시장은 쇼핑, 식사 그리고 다양한 음악 공연과 다양한 예술 프로그램이 열리는 특별한 밤을 선사한다. 칵테일 한잔에 일행과 대화를 나누며 음악을 즐기는 것도 하루를 마무리하는 좋은 방법 중 하나이다. 또한 헬리오 야시장 바로 옆에 있는 메티즈 영화관에서 영화를 감상할 수도 있다. 헬리오 야시장에서는 매일 저녁8시, 밴드 공연, 거리 예술가의 공연, 그리고 EDM, Vinahouse, 어쿠스틱, 커버와 같은 주제의 음악으로 나이트 공연이 펼쳐진다. 다양한 음식과 쇼핑 영역 외에도, 헬리오 야시장은 엔터테인먼트적 요소를 더해 매력적인 구역으로 화려한 축제 분위기를 조성한다.

헬리오 야시장의 위치는 Số 01 đường 2 tháng 9, Hải Châu, Đà Nẵng, 영업시간은 (매일) 17:30~22:30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