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시그니처 클래스 강연, 명지전문대학에서 시작
2023년 시그니처 클래스 강연, 명지전문대학에서 시작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3.10.04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진호 기자 = 10월 12일부터 ‘2023년 시그니처 클래스’ 강의가 명지전문대학 사회교육관에서 시작된다.

이번 시그니처 클래스는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지역사회의 소셜벤처 창업가를 육성하여 청년 등의 일자리 창출 및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강연이다.

시그니처 클래스는 뷰티 창업 및 독립출판 창작에 관심이 있는 직장인 및 서울시민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오는 26일부터 선착순 15명을 모집한다. 참가신청은 명지전문대학 지역상생협력(MRCC)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참가자 모두에게는 다과가 무료로 제공된다.

강연은 2개 주제로 나눠 각각 동시간대 진행된다. 각각의 주제는 뷰티창업과 독립출판 창작자 양성과정을 위한 강의이며, 매주 목, 금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3주간 이어진다.

본 강연은 10월 12일 ~ 27일 총 6회 진행된다. 시그니처 클래스 뷰티 스쿨은 명지전문대학 사회교육과 713호, B106호에서 독립출판 가을학당은 동 건물 407호에서 열린다.

(주제1) 뷰티클래스는 네일 미용 창업의 꿈을 갖고 있는 지역주민 및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명지전문대학 초빙교수인 서유정 교수와 윤선영 교수가 진행한다. 본 강의는 창업 노하우를 서로 공유하고 실전 네일아트와 메이크업 등의 여러 실습을 할 예정이다.

(주제2) 독립출판 가을학당은 창작자로 성장하고 싶은 지역주민 등이 대상이며, 독립출판 서점 김연지 대표가 강의한다. 커리큘럼 막바지에는 작품을 창작하고 참여자 간 피드백 시간을 갖는다.

명지전문대학 캠퍼스타운 사업단 방경호 단장은 “대학의 우수 인적·물적자원을 활용하여 지역주민들을 교육하고 지역 청년들에게 창업문화와 현실성을 전파하여, 일자리 창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속적인 교류의 장이 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