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시험 준비 수험생,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주목
경찰시험 준비 수험생,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주목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10.10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공별로 2·4년제 학위 과정 운영
중복 지원 가능, 100% 면접전형 신입생 선발
경찰 단기 합격반, 경찰행정 특채반 운영
(사진제공/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사진제공/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오는 11월10~24일 진행되는 전문대 수시 2차 원서접수를 앞두고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에서 고3수험생을 대상으로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는 실무 역량을 갖춘 경찰공무원의 필요성을 인식한 경찰공무원 개편시험에 맞춰 실전 맞춤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경찰 단기 합격반, 경찰행정 특채반을 운영하며, 신입생들은 교수진과 개별 면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반을 배정받는다.

학교 관계자는 “동국대 경찰학박사(경찰학), 법학박사(범죄수사법) 출신 교수진이 전 수업을 지도하고 있다”며 “관리형 담임제를 실시, 피드백을 통해 시험 준비뿐만 아니라 심리적인 안정까지 케어할 수 있도록 지도 중이다”고 말했다.

또한 “학교에서는 숙련된 현장 대처 능력과 경찰공무원 개편 시험 맞춤 준비와 학생 개인의 학업 계획을 고려한 반 편성을 체계적으로 진행해 경찰행정학과 대학과 경찰학과 전문대에 관심을 가진 수험생들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국립 중앙경찰학교에서 교수진이 직접 출강해 현장감 넘치는 수업을 진행하고 학기 중 학생들의 일정을 조율해 서울지방경찰청, 과학수사센터 CSI, 지구대, 파출소 등에 견학을 나가도록 지도 중이다.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에서는 전공별로 2·4년제 학위 과정이 운영되고 있으며, 수시, 정시 외 전형으로 중복 지원이 가능하고 100% 면접전형을 통해 진학할 수 있다. 현재 2024학년도 신학기 입학 희망자를 대상으로 입학 상담 및 원서접수가 진행 중이며, 고교 졸업예정자, 졸업생, 2023 고졸검정고시 합격생도 지원이 가능하다. 원서접수는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