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재능대학교 예술디자인계열, 현장실무형 창의·융합 교육 실시
인천재능대학교 예술디자인계열, 현장실무형 창의·융합 교육 실시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10.10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시 2차 원서접수, 11월10일부터 24일까지
시각디자인과, 게임아트디자인과, 인테리어디자인과 등 모집
내신 4등급 5등급 6등급 7등급 수험생들 진학상담
(사진제공/인천재능대학교)
(사진제공/인천재능대학교)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인천재능대학교 수시 2차 원서접수는 오는 11월10일부터 24일이다. 인천재능대학교는 수시모집에서 정원 내 일반전형, 정원 내 특별전형(일반고 전형, 특성화고 전형), 정원 외 특별전형(농어촌 전형, 수급자 및 차상위 전형, 전문대학 이상 졸업자 전형, 외국인 전형)으로 구분해 신입생을 모집한다.

인천재능대학교 예술디자인계열은 시각디자인과, 게임아트디자인과, 인테리어디자인과, 사진영상미디어과, 뷰티스타일리스트과, 실용음악과에서 각각 신입생을 모집한다.

시각디자인과는 디자인철학과 마케팅적 사고를 기반으로, 체계적인 조형교육과 실무형 디자인교육을 통해 소비자 경험을 전략적으로 설계할 수 있는 프로페셔널한 비주얼 크리에이터를 양성한다. 졸업 후 진로는 시각·패키지디자이너, 광고디자이너, 디지털컨텐츠디자이너, 웹·모바일개발에이전시, 컨텐츠디자인에이전시 등으로 진출한다.

게임아트디자인과에서는 학생 개개인의 재능을 신속하게 분석하고 실무 역량을 배양해 게임 및 VR, 메타버스 개발에 필요한 전문 아티스트로 집중 양성하고 있다. 개인별 재능을 조기에 파악해 파트별 전문가로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을 실시한다. 실무 환경과 동일한 프로세스로 포트폴리오를 제작하고 졸업과 동시에 취업이 연계된다. 또, 개인별 맞춤 역량 개발로 파트별 전문 아티스트를 육성하고 학생 개개인별 재능을 분석해 각 파트별 전문가로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밀착 지도한다. 아울러, 현직 개발자로 구성된 교수진을 통해 실무중심 수업을 실시하고 개발사에서의 채용 경험을 바탕으로 업계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포트폴리오 제작 및 업체 선택, 지원, 면접 시뮬레이션 등 단계적 취업전략을 제시한다.

(사진제공/인천재능대학교)
(사진제공/인천재능대학교)

인테리어디자인과는 현장실무형 창의·융합 교육을 통해 ‘디지털 전문 인테리어 디자이너’를 육성하고 있다. 졸업 후 진로는 인테리어디자인 회사, 건축설계사무소, 전시디자인 및 환경디자인 회사, 실내건축 CG(투시도) 회사 등이다. 현장 실무형 디지털 전문 인력, 인테리어디자이너를 양성한다. 실내건축 실무에 필요한 현장실무 지식 능력 함양,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인테리어디자인 그래픽 SW 전공 융합교육 실행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사진영상미디어과에서는 사진·방송영상·디지털 미디어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화된 사진과 영상교육을 통해 전문가를 양성한다. 1989년 설립된 사진영상미디어과는 34년이 넘는 전통에 걸맞게 많은 사진·영상 전문가를 배출하고 있다. 졸업생 취업률은 85.7%(2020년 정보공시)이다. 대부분 졸업생은 촬영 및 편집 현장인 스튜디오, 방송국, 언론사, 영상프로덕션 등에서 왕성히 활동 중이다.

뷰티스타일리스트과에서는 NCS기반의 미용 직무를 중심으로 전문지식과 실무중심의 교육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창의적인 인재를 양성 중이다. 졸업 후 진로는 헤어디자이너, 메이크업아티스트, 네일아티스트, 뷰티스타일리스트 등이다. NCS기반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뷰티스타일리스트 양성, 산업체의 니즈를 충족시킨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학교에서는 토탈 뷰티 실습실을 구축하고 학생들에게 현장 실전형 교육환경을 제공 중이다.

(사진제공/인천재능대학교)
(사진제공/인천재능대학교)

실용음악과는 인천지역 유일의 실용음악전공 학과로 현장맞춤형 교육을 통해 창의역량 및 현장직무 수행능력을 갖추고 전문 뮤지션을 양성 중이다. 1990년 국내 처음으로 설립된 생활음악과로 시작해 30년이 넘는 전통을 지닌 실용음악과로 지역사회 실용음악 분야를 선도한 뮤지션을 많이 배출하고 있다. 체계적 교육과정 내 전공 이론 및 실습을 바탕으로 재학 중 정기공연과 음원제작실습, 다양한 공연무대 경험과 창작곡, 음원제작실습을 통해 전공직무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인천재능대 관계자는 “내신 4등급 5등급 6등급 7등급 수험생들이 진학상담을 요청하고 있다”며 “수시모집에서 정원 내 일반전형, 정원 내 특별전형, 정원 외 특별전형으로 구분해 신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인천재능대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 나갈 새로운 모델로 ‘AI와 Bio 특화 인력을 양성하는 4차 산업혁명 대학’, ‘산학일체형 마이스터대학’, ‘세계로 통하는 글로벌 리딩대학’으로 혁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