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산하 경비지도사·경비교육 교육생 모집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산하 경비지도사·경비교육 교육생 모집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10.11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작구, 금천구민 무료 일반경비원신임교육 실시
경비지도사 국가자격증 취득과정 운영
(사진제공/서강전문학교)
(사진제공/서강전문학교)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에서는 10월 경비지도사 국비지원과정을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아울러, 서강전문학교는 일반경비원신임교육 과정을 매주 3회 개강으로 확대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서강직업전문학교는 경찰청으로부터 공식 지정 받은 신임 경비교육 기관으로서 경비업법이 제정된 2005년부터 경찰청 공식 교육기관으로 지정받아,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경찰복지·경비보안 교육기관이다.

현재 연간 8000여명의 신임 경비교육 이수생을 배출하고 있는 서강전문학교는 경비·보안 분야 구인구직 플랫폼인 씨큐인과 협력체계를 기반으로, 같은 분야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서강전문학교는 최근 증가하고 있는 경비교육 수강생들은 물론 각 구청들과 협약을 통해 실시하는 위탁교육 수강생들에게도 쾌적한 교육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평일 2개반 외에 주말반까지 추가 개강해 운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경비교육 이수 후 빠른 취업을 원하는 수강생들이 교육과정을 즉시 수강할 수 있게 됐고, 평일 수강이 어려운 교육생들도 주말을 활용해 수강을 할 수 있어 교육생의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고 전했다.

서강직업전문학교 신도림캠퍼스는 구로구, 양천구, 동작구, 금천구민들을 대상으로 선착순으로 무료로 일반경비원신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동작구청에서는 10월 11~13일, 구로구청에서 10월 13~15일, 금천구청에서 10월 27~29일에 각각 경비원교육생을 모집해 서강전문학교가 일반경비원신임교육을 실시한다.

내일배움카드로 국비교육과정으로 운영되는 경비지도사국가자격증 취득과정은 오는 11월 30일부터 다음 해 1월 27일까지 목·금·토 3일간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경비지도사교육을 진행하고 경비지도사 합격자를 연속으로 배출하고 있는 경찰행정학과 교수진이 직강을 실시한다.

경비지도사국가자격증은 경찰행정학과, 경호학과 학생들이 경찰공무원시험시 4점의 가산점으로 인정되고 20학점의 학위취득 학점으로도 인정되는 경호경비분야 국가자격증이다.

특히, 경비지도사는 기업체, 관공서, 은행, 아파트, 주상복합, 빌딩 등 모든 시설에서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고 의무적으로 지켜야 하는 수칙으로 경비업법에 따라 경비원을 배치할 때는 경비지도사를 선임해 지도, 감독해야 한다.

경찰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 실용음악학과, 사회복지학과 등 교육부 승인 전문학사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서강전문학교는 신임 경비교육 이수자들이 교내의 타 교육과정 수강 시 최대 50% 장학지원을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신임 경비교육 과정 수강 신청은 서강전문학교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