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 기업' 한국콜마, 월 평균 28건 특허 등록·출원…매출액 7% R&D 투자
'특허 기업' 한국콜마, 월 평균 28건 특허 등록·출원…매출액 7% R&D 투자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10.11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지원, 보상 통해 지식재산권 확보
산업 기술 경쟁력 높이는데 최선
(사진제공/한국콜마)
(사진제공/한국콜마)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한국콜마는 올해(9월 기준) 특허 등록 및 출원이 총 256건에 달한다고 11일 밝혔다. 

특허 및 실용신안 등록 건수는 60건, 출원은 120건이다. 디자인권 등록은 33건, 출원은 43건에 달한다. 월 평균 28건의 지식재산권 출원 및 등록을 하고 있다.

올해 주요 특허를 살펴보면 향료, 기술, 용기 등으로 다양하다. ‘무궁화꽃의 향취를 재현한 향료 조성물’, ‘비타민C를 고함량으로 포함하는 화장료 조성물’, ‘디퓨저의 발향을 멈추는 내용물 용기’ 관련 특허 등이 대표적이다.

한국콜마는 전 연구원들이 특허·실용신안·디자인 등록 및 출원을 할 수 있도록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다. 지식재산전담부서가 올해부터 지식재산권 출원 및 창출 방법에 대한 교육을 분기별로 진행하고, 월 2회 ‘발명·상담의 날’을 운영 중이다. 

기술 중심 경영철학을 강조하는 창업주 윤동한 회장의 정신을 담아 만든 '석오기술상'도 매년 시상하고 있다. 신기술의 우수성, 기술을 이용한 시너지 효과 창출, 매출 성과 등을 기준으로 엄격한 심사를 거친다. 대상에 선정된 연구원은 상금 500만원과 상패를 받는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한국콜마는 매년 매출액의 약 7%를 R&D에 투자하며 잠재력이 큰 기술을 개발하는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다양한 지원과 보상을 통해 지식재산권을 확보하는 것은 물론 산업 기술 경쟁력을 높이는데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