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마비앤에이치, ‘헤모힘’ 면역기능·피로개선 2중 기능성 인정
콜마비앤에이치, ‘헤모힘’ 면역기능·피로개선 2중 기능성 인정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10.12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콜마비앤에이치 식품과학연구소 연구원.(사진제공/콜마비앤에이치)
콜마비앤에이치 식품과학연구소 연구원.(사진제공/콜마비앤에이치)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콜마비앤에이치는 헤모힘의 주원료인 '헤모힘 당귀등 혼합추출물'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피로개선 기능성을 획득해 2중기능성 개별인정형 원료로 인정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헤모힘은 2006년 콜마비앤에이치가 당귀·천궁·작약 등 국산 천연물을 활용해 개발한 국내 1호 면역기능개선 개별인정형 건기식이다. 고객사 애터미가 판매하고 있으며 현재 미국, 중국 등 20여 개국에 수출중이다.

콜마비앤에이치는 헤모힘의 주원료인 ‘헤모힘 당귀등 혼합추출물’에 신규 기능성이 있다는 점을 확인하고, 지난 2017년 '헤모힘 지속 기술 개발 프로젝트'를 가동해 6년만에 피로개선 효과를 과학적으로 입증해 냈다.

(사진제공/콜마비앤에이치)
(사진제공/콜마비앤에이치)

임상시험(인체적용시험)과 비임상 시험(세포실험) 결과, 피로를 호소하는 만 30세 이상 60세 미만의 건강한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헤모힘 당귀등 혼합추출물을 섭취했을 때 피로도척도(FSS) 및 다차원피로척도(MFI)가 유의미하게 개선됨을 확인했다. 이번 임상시험 연구결과는 천연물 의약품 분야 국제 학술지인 ‘파이토메디신 플러스(Phytomedicine Plus)’에 게재됐고, 국내 및 러시아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

콜마비앤에이치는 헤모힘 당귀등 혼합추출물에 대한 심화 연구를 이어가 글로벌 지식재산권을 추가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콜마비앤에이치 관계자는 “개별인정형 원료 중 면역기능개선에 피로개선 기능까지 확보한 것은 헤모힘이 유일하다”며 “차별화된 원료로서 글로벌 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