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중앙회, 14개 계열 맞춤형 신입직원 70명 공개채용
수협중앙회, 14개 계열 맞춤형 신입직원 70명 공개채용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3.10.12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수협중앙회)
(사진=수협중앙회)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수협중앙회는 14개 계열에서 맞춤형 신입사원 70명을 공개채용한다고 12일 밝혔다. 모든 부문에 연령 제한은 없고, 이달 25일까지 원서 접수를 받는다.

수협중앙회에 따르면 이번 채용은 일반 49명, 권역별 21명 등 총 2개 부문으로 선발한다. 일반은 ▲일반사무 ▲손해사정사 ▲인도네시아어 ▲베트남어 ▲해양수산 ▲IT ▲건축 ▲수산식품 등 총 8개 계열이다.

일반사무의 경우 지원 자격 제한이 없으나 그 외에는 특정 자격증, 어학 등급, 학위 등의 조건이 제한된다.

권역별은 지역본부, 어선안전국, 물류센터 등에서 일할 지역인재를 뽑는다. ▲보험심사(어선원 및 어선) ▲수산식품(부산) ▲통신 ▲환경 ▲냉동기계 등 총 6개 계열이다. 수산식품(부산)의 경우 자격증 및 업무경력이 있어야 지원 가능하다. 나머지 계열은 해당 분야 자격증을 있어야 지원할 수 있다.

원서접수 이후 서류합격자 발표, 필기전형, 1차 실무 및 인성 면접, 최종 면접인 2차 다대다 면접, 최종합격자 발표 순으로 실시된다.

모든 전형은 단계별로 허들식(제로베이스) 평가 방식이 적용된다. 국가취업지원대상자(보훈), 장애인 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에 따른 장애인 지원자는 전형 전 과정에서 우대혜택을 받을 수 있다.

최종 선발된 신입직원은 합격자 발표 후 내년 1월 초부터 연수원에서 신입 교육을 받는다.

수협 인사채용 관계자는 "수협중앙회는 어업인과 수산분야에 전문적이고 다양한 업무를 다루고 있다"며 "수협을 위해 앞장설 열정적이고 자신감 있는 인재들이 많이 지원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