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삼립, 아누가 전시 참가 성료…"외국인들, K-디저트 호평"
SPC삼립, 아누가 전시 참가 성료…"외국인들, K-디저트 호평"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10.13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일 현지 방송, SPC삼립 약과 소개
‘소금버터호빵’, ‘불닭호빵’ 등 삼립호빵 관람객들 호평
세계 최대 규모의 식품 박람회 ‘아누가(ANUGA)’에 참가한 SPC삼립.(사진제공/SPC삼립)
세계 최대 규모의 식품 박람회 ‘아누가(ANUGA)’에 참가한 SPC삼립.(사진제공/SPC삼립)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SPC삼립이 지난 10월 7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된 세계 최대 규모의 식품 박람회 ‘아누가(ANUGA)’에 참가해 글로벌 관람객들에게 K-디저트의 매력을 적극적으로 알리며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13일 밝혔다.

SPC삼립은 이번 아누가 박람회를 통해 약과, 삼립호빵, 삼립호떡 등의 베이커리·디저트 제품부터 하이면, 만두 등 푸드 제품까지 총 53종의 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약과 제품에 대한 반응이 뜨거웠다. 유럽 관람객들은 ‘에스프레소와 잘 어울리는 디저트’라며 큰 관심을 가졌고, 아누가 이노베이션 제품으로 선정된 ‘케어스 약과’는 시식용으로 준비한 제품이 조기에 소진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독일 현지 방송인 WDR 뉴스에서는 해외 기업 제품 중 SPC삼립의 약과를 소개했다.

국내 디저트 시장의 트렌드인 단짠단짠 맛을 강조한 ‘소금버터호빵’, 한국식 매운맛을 살린 ‘불닭호빵’ 등 삼립호빵에 대한 외국인 관람객들의 호평도 이어졌다.

SPC삼립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SPC삼립의 베이커리, 푸드 제품의 글로벌 시장 확대 가능성을 확인했다”며 “빠른 시일 내에 더 많은 해외 고객들이 SPC삼립의 제품을 통해 K-디저트 매력을 알 수 있도록 수출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