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광덕 남양주시장, 왕숙 신도시 착공식 참석
주광덕 남양주시장, 왕숙 신도시 착공식 참석
  • 임택 기자
  • 승인 2023.10.16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망 확충과 자족 기능 갖춘 경제·문화도시 만들 것”
주광덕 남양주시장이 15일 왕숙 신도시 착공식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이 15일 왕숙사업지구 신도시 착공식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잡포스트] 임택 기자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15일 진건읍 사능리 일원 왕숙지구 사업부지에서 국토교통부가 개최한 왕숙·왕숙2신도시(이하 왕숙신도시) 착공식에 참석했다.

왕숙신도시는 수도권 주택시장 안정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이 가능한 도시를 건설하기 위해 계획한 3기 신도시 중 하나다.

이날 행사는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 김한정 국회의원, 이한준 LH사장, 김세용 GH사장을 비롯한 관계자와 시민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왕숙신도시는 주택 6만6천 호를 공급할 예정이며 왕숙지구는 2027년 상반기, 왕숙2지구는 2026년 하반기 첫 입주 및 오는 2028년 준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착공식에 참석한 주 시장은 “왕숙신도시는 앞으로 GTX-B 개통, 9호선 연장 등을 포함한 3기 신도시 개발이 계획대로 이뤄지면,남양주시는 경기 동북부 최초로 인구 100만 명의 메가시티로 자리매김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착공식이 끝난 후 시청 여유당에서 주광덕 시장 및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 도시계획·교통 전문교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왕숙신도시를 기존 신도시와 차별화된 명품도시로 조성하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정책간담회도 개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