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국토도시 빅데이터 얼라이언스’ 업무협약 체결
KB국민은행, ‘국토도시 빅데이터 얼라이언스’ 업무협약 체결
  • 임택 기자
  • 승인 2023.10.19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빅데이터 기반 인공지능 활용한 도시계획 정책 지원
KB국민은행 여의도본점.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여의도본점. 사진=KB국민은행

[잡포스트] 임택 기자 =KB국민은행 KB부동산 빅데이터센터는 지난 18일 서울 서초구 더케이호텔에서 국토연구원과 ‘국토 도시 빅데이터 얼라이언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국토 도시 정책 추진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된 이번 업무협약은 국토교통부가 추진하는 ‘빅데이터 기반 인공지능을 활용한 도시계획 기술 개발’연구사업의 일환이다.

최적의 도시계획 수립 지원을 위해 공공과 민간 총 15개 기관이 한자리에 모인 이날 협약식에는 주최기관인 국토연구원과 KB국민은행 외에도 부산광역시, 천안시, 담양군,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BC카드, KB국민카드, 신한카드, KCB(코리아크레딧뷰로), KoData(한국평가데이터), CJ올리브네트웍스, CJ대한통운 등 협약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협약기관은 ▲빅데이터 기반 인공지능 활용 도시계획 기술 개발을 위한 상호협력 ▲ 빅데이터 기반 국토 도시 정책개발을 위한 상호협력 ▲ 공공·민간 데이터 파트너십 구축 등을 협력해 나갈 방침이라고 관계자는 전했다.

KB국민은행 이종아 KB부동산 빅데이터센터장은 “양질의 부동산 빅데이터를 제공해 지속 가능하게 사용할 수 있는 민관 협력 빅데이터 활용 모델을 만들겠다”라며 “도시계획 정책 지원뿐만 아니라 프롭테크 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방안도 함께 모색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