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치킨값 안정 위해 노력"...정부 물가 안정 정책 동참
BBQ "치킨값 안정 위해 노력"...정부 물가 안정 정책 동참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10.19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BQ치킨.(사진제공/제너시스BBQ)
BBQ치킨.(사진제공/제너시스BBQ)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최근 닭고기와 올리브유 등 원재료 가격이 치솟으면서 제너시스BBQ 그룹이 치킨값 안정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입장을 19일 밝혔다.

제너시스BBQ 그룹은 이날 오전 외식물가 안정 위한 현장점검을 나선 농림축산식품부 권재한 농업혁신정책실장을 만나 물가 안정 협력에 대해 논의했다고 전했다.

BBQ는 가격 인상 요인을 본사 차원에서 흡수하는 등 노력을 기울여 정부의 물가 안정 정책에 동참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동시에 육계 가격 등 생산자 물가, 인건비, 배달플랫폼 및 배달대행 수수료 등 각종 비용 상승으로 인한 어려운 현실을 호소하며 정부 차원의 지원을 요청했다.

닭고기 생산자물가지수는 지난 8월 약 179로, 2015년 100기준 79 상승했다. 한국육계협회통계자료에 의하면 지난해 1㎏당 1690원이던 육계생계 시세는 올해 최고 3190원으로 약 188% 올랐다.

이에 BBQ는 올리브유 가격 상승분을 소비자 및 가맹점에 부담을 전가하는 대신 새로운 BBQ 블렌딩 올리브오일 개발을 통해 원가를 절감하고 가격 인상 요인을 자체 흡수하는 등 물가 안정을 위한 노력을 기울였다.

또, 불필요한 외부채널 수수료를 절감하고 패밀리의 수익성 개선을 위해, 지난 9월 고객 편의성을 강화한 신규 자사앱을 선보였다. 이어 본사에서 마케팅 비용을 부담하며 배달앱 등 외부주문채널 이용 고객을 자사앱으로 유입시키기 위해 노력했다.

BBQ 관계자는 "BBQ는 정부와 함께 소비자 및 업계 전체의 이익을 고려해 적절한 가격을 유지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가맹점과의 상생을 추구하는 본사 정책에 대한 정부의 지원과 실질적 물가 안정을 위한 생산자 물가 안정에 대한 방안을 마련해 달라고 요청 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