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임 1년 앞둔 이재용 회장, 반도체 R&D 건설현장 찾아..."혁신 전기 마련해야"
취임 1년 앞둔 이재용 회장, 반도체 R&D 건설현장 찾아..."혁신 전기 마련해야"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10.19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취임 1주년 앞두고 기흥캠퍼스 방문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사진제공/삼성전자)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사진제공/삼성전자)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회장 취임 1주년을 앞둔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삼성전자 기흥화성 캠퍼스를 찾아 반도체 전략을 점검했다.

이날 삼성에 따르면 이 회장은 차세대 반도체R&D 단지 건설현장을 둘러보며 대내외 위기가 지속되는 가운데 다시 한번 반도체 사업이 도약할 수 있는 혁신의 전기를 마련해야한다고 당부했다.

이 회장은 이날 반도체 사업 경영진과 간담회를 갖고 차세대 반도체 기술 개발 현황을 보고 받았다. 또 메모리·파운드리·팹리스 시스템반도체 등 반도체 전분야에 대한 경쟁력 제고 방안도 함께 논의했다.

삼성전자 반도체연구소에서 진행된 경영진 간담회에는 경계현 DS부문장, 이정배 메모리사업부장, 최시영 파운드리사업부장, 송재혁 DS부문 CTO 등 DS부문 경영진들이 참석했다.

반도체 첨단 공정 개발 현황, 기술력 확보 방안, 공급망 대책 등 주요 현안에 대한 논의가 이어졌다. 삼성전자는 2030년까지 약 20조원을 투자해 기흥 캠퍼스에 차세대 반도체 R&D 단지를 구축하고 있다.

연구, 생산, 유통이 한 곳에서 이뤄지는 복합형 연구 단지로 첨단 기술 개발의 결과가 양산 제품에 빠르게 적용될 수 있는 고도의 인프라를 갖추게 될 예정이다.

이 회장은 지난 3월 반도체연구소 신입 박사 연구원들과의 간담회에서 “반도체 연구소를 양적·질적인 측면에서 두 배로 키워나갈 예정”이라고 언급하며 R&D 역량 강화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앞서, 천안 온양 캠퍼스를 찾았을 당시에는 첨단 패키지 기술이 적용된 반도체 생산라인을 살펴보며 “어려운 상황이지만 인재 양성과 미래 기술 투자에 조금도 흔들림이 있어서는 안된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