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혁신포럼 '당신과함께' 창립토론회 개최
정치혁신포럼 '당신과함께' 창립토론회 개최
  • 김홍일 기자
  • 승인 2023.10.20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좋은 정부, 확 바뀐 국회 만들기, 정치혁신행동을 시작합니다" 슬로건
대안정치세력 연석회의 제안
유인태 전 국회사무총장<br>
유인태 전 국회사무총장

[잡포스트] 김홍일 기자 = 정치혁신포럼 '당신과함께' 창립 토론회가 <더 좋은 정부, 확 바뀐 국회 만들기 정치혁신행동을 시작합니다>라는 슬로건으로, 20일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는 지난 5월 대안신당 준비모임을 결성한 이래 5개월여 만이며, '당신과함께'는 오는 11월 중, 서울·경기, 광주, 전·남북, 대구·경북, 부산·경남, 대전·충청 지역 포럼 창립을 완료하고 조직 구성을 마칠 계획인 것으로 전했다.

포럼의 공동대표인 정태근 전 의원은 이날 창립 토론회에서 "정부와 국회 모두 1987년 체제 이후 최악의 상태"라며, "근원적 정치 개혁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한국의 미래는 없다"고 진단하고 대안정치세력들의 연석회의를 제안했다.

양향자 한국의희망대표<br>
양향자 한국의희망대표

'스페이스작당'의 신동욱 이사장은 발제에서 "공정한 기회 속에서 평등한 경쟁, 공존하는 사회 등이 2030세대가 바라는 한국 사회"라며, "미래 정치를 위한 정책 방향으로 교육을 교육답게, 노동에 대한 개혁 사회적 관계 복원을 위한 정부 역할 증대"를 피력했다. 이어 "정치권은 청년, 여성, 노인 등 배타적 경계를 확정짓는 범주화 즉, 라벨링을 즉시 멈춰야 한다"고 일침했다.

이날 창립 토론회엔 유인태 전 국회사무총장이 참석해 축사를 전했고, 양향자 한국의희망대표와, 금태섭 새로운선택 창당준비위원회 대표 등이 축사를 이어가면서, 정태근 대표의 연대제안과 맞물려 눈길을 끌었다.

금태섭 새로운선택 창당준비위원회 대표<br>
금태섭 새로운선택 창당준비위원회 대표
박원석 공동대표
박원석 공동대표

한편, 정치혁신포럼 '당신과함께'는 공동대표 정태근(전 의원) 박원석(전 의원), 신동욱(스페이스작당 이사장), 박인제 자문위원장(변호사), 강영추 자문위원(전 한국관광공사 감사), 김종대 자문위원(연세대학교 통일연구원 객원교수), 고승환(서울대학교 기계항공공학부 교수), 정준수(전 KT텔레캅 대표이사) 등의 인사들을 포함해 약 200여명이 참여하고 있다.

창립식을 마친 정치혁신포럼 '당신과함께'가 보수·진보 진영을 모두 아우른 정치결사체로, 새로운 정치 세력들이 연대에 성공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