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정보회사 가연, 최악의 이별멘트 TOP5 공개
결혼정보회사 가연, 최악의 이별멘트 TOP5 공개
  • 최혜진 기자
  • 승인 2023.10.2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출처 =가연결혼정보㈜

[잡포스트] 최혜진 기자 = 결혼정보회사 가연이 최근 ‘최악의 이별멘트, 황당한 이별’에 대해 조사해 결과를 발표했다.

지난 6월 10일부터 25일까지 진행한 ‘헤어질 때, 가장 기분 나쁜 이별 멘트’ 질문에 ‘다른 사람이 더 좋아졌어(57.1%)’가 1위로 뽑혔다. 이어 ‘너에게 더 이상 설레지 않아(24%)’, ‘우리가 안 맞아서 그런 것뿐이야(10.6%)’, ‘내가 지금 연애할 상황이 아니야(6.5%)’, ‘네가 더 좋은 사람 만났으면 좋겠어(1.8%)’ 순으로 나타났다. (미혼남녀 217명, 남 111, 여 106)

6월 26일~7월 10일 시행한 또 다른 물음 ‘이별할 때, 가장 황당한 상황’은 잘 만나다 갑작스러운 이별 통보를 받을 때(43.8%)’가 1위를 기록했다. ‘내가 아는 사람과 바람을 폈거나 환승할 때(35.1%)’, ‘사귄지 며칠 만에 헤어지게 될 때(14.4%)’, ‘상대가 이별 통보 후 번복할 때(4.3%)’, ‘기타(2.4%)’ 등으로 이어졌다. (미혼남녀 208명, 남 99, 여 109)

제3자가 연관된 이별은 남녀를 불문하고 주제별 응답 각 1,2위에 들며 공감을 얻었다. ‘더 좋은 사람 만나길’, ‘연애할 상황이 아니야’와 같은 말은 솔직하지 못한 핑계 같아 싫다는 의견도 있었다. 또 가장 황당하다고 뽑힌 ‘갑작스러운 이별’은 대개 통보한 쪽에서 혼자 정리를 끝낸 경우인데, 마지막 헤어짐에도 상대에 대한 예의가 필요함을 말해준다.

가연결혼정보 한원정 커플매니저는 “두 사람의 입장이 같지 않은 경우는 이별 과정이 더 힘들 수밖에 없다”며 “서로 마음이 식은 것보다 제3자가 개입된 이별이 충격일 수 있으나 오히려 빠른 마음 정리를 하게 되는 점도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건강한 연애는 노력하면 얼마든지 가능하다”며 “요즘은 나와 잘 맞는 사람∙나와 비슷한 사람을 만나기 위해 적극적으로 움직이는 시대이기에 우연한 기회에 인연을 바라는 것은 금일”이라고 전했다.

한편 결혼정보회사 가연은 정보 보호를 위해 미팅 시 안심번호를 무료로 제공한다. 가상의 번호로 두 사람만 연락을 주고받되, 실제 번호는 만남 후 교환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