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 취향저격 아웃도어 여행 플래너’ 기획전
‘MZ 취향저격 아웃도어 여행 플래너’ 기획전
  • 서진수 기자
  • 승인 2023.10.23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랑풍선, 경남관광재단과 공동으로 진행
MZ세대 타깃 경남 여행 및 다양한 아웃도어 체험 가능
‘MZ 취향저격 아웃도어 여행 플래너’ 기획전 이미지
‘MZ 취향저격 아웃도어 여행 플래너’ 기획전 이미지

[잡포스트] 서진수 기자 = 노랑풍선은 경남관광재단과 공동으로 'MZ 취향저격 경남 아웃도어 여행 플래너'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노랑풍선과 경남관광재단은 지난달, 경상남도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경남 지역 내 다양한 관광 인프라를 활용한 아웃도어 관광상품 개발 공모전을 개최한 바 있다. 이를 통해 국내 여행객의 니즈 분석 및 상품을 재정비했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20~30대인 'MZ세대' 고객들이 △하이킹 △트레킹 △캠핑 △짚라인 등 다양한 아웃도어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공모전에서 선정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재가공해 ▲따끈따끈한 신상품 ▲신상품 따라잡기 등 두 가지 카테고리로 구성했다.

여수 해상케이블카. 사진=노랑풍선
여수 해상케이블카. 사진=노랑풍선

'따끈따끈한 신상품' 카테고리에서 추천하는 '한산도, 자연을 벗삼아 1박 2일' 상품은 바다가 눈앞에 보이는 경남 통영 ‘통제영 오토캠핑장’에서 자연과 함께 캠핑을 즐길 수 있으며 여행객들이 통영에서 가장 많이 찾는 섬인 ‘한산도’를 방문해 둘레길 트레킹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신상품 따라잡기 카테고리에서는 '한려수도 버스 여행 3일'을 제안하고 있다. 이 상품은 통영과 거제도, 남해, 여수, 전주 등 각 도시의 랜드마크를 관광할 수 있으며 해상케이블카, 해금강 유람선 탑승, 외도&신선대 트레킹으로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할 수 있다.

한편 노랑풍선은 이번 기획전 진행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해금강 유람선. 사진=노랑풍선
해금강 유람선. 사진=노랑풍선

오는 11월 30일까지 '따끈따끈한 신상품' 카테고리 내 전 상품을 이용해 여행을 떠나는 고객 선착순 300명에게는 노랑풍선 시티버스 티켓(1인/1매)을 증정하며 '밀키트 제공/랜덤'이 표기된 상품을 이용해 여행을 떠난 고객을 대상으로 바베큐 밀키트(선착순 250명)를 제공한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MZ세대를 겨냥해 국내 여러 도시 여행 뿐만 아니라 아웃도어 체험도 함께 할 수 있어 다양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당사는 경남관광재단 아웃도어 상품을 홍보하고자 노랑풍선 시티버스를 활용해 버스 랩핑 광고를 시행할 예정이며, 서울 시내를 돌며 상품 예약 등의 홍보를 10월 말부터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