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도 OK" 관악구, '온·오프라인 취업박람회' 개최
"집에서도 OK" 관악구, '온·오프라인 취업박람회' 개최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3.10.26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개최한 취업박람회 모습 (사진=관악구)
지난해 개최한 취업박람회 모습 (사진=관악구)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관악구가 다양한 구직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3 관악구 온·오프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2년째를 맞이한 '온‧오프 취업박람회'는 모든 연령층의 구직자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원하는 직종에 맞는 취업의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우선 구는 '온라인 박람회'를 10월 26일부터 11월 15일까지 3주간 운영한다. 온라인 접근이 어려운 구민들은 직접 현장에 방문해 취업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구직자들은 전용 온라인 채용관 홈페이지를 통해 채용기업을 검색하고, 온라인 입사지원도 할 수 있다. 온라인 박람회에는 약 70개의 기업이 참여해 구직자들에게 ▲자기소개서 컨설팅 제공 ▲직무별 동영상 강의 등 취업 지원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오프라인 박람회'는 오는 11월 2일 관악구청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오프라인 박람회에 참여를 희망하는 구민은 박람회 당일에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지참하여 면접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들도 온라인 박람회가 진행되는 기간 동안 구인 공고 신청과 등록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구는 체성분 검사, 캐리커처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함께 진행하여 구직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박준희 구청장은 “일자리는 최고의 복지 중 하나다”라며, “이번 취업박람회가 구민 여러분의 취업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만족할 만한 결과가 나오길 진심으로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