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한국IT 웹툰·일러스트·포스터 영상공모전' 접수 중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취업과 진로를 고민하는 고3 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등은 취업 잘되는 학과 진학에 주목하고 있다. 애니메이션과 웹툰이 콘텐츠의 대표 주자로 성장하며 전국 수험생들도 애니메이션산업에 주목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 한국IT전문학교 애니메이션학과는 수능과 전문대 수시2차 전 비실기 전형으로 2024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인서울에서 학업을 이어가고 싶은 수험생들이 영상, 애니메이션, 유튜브 등 다양한 1인 미디어 플랫폼에서 역량을 발휘하기 위해 본교에 지원하고 있다”며 “전문 웹툰작가를 양성하기 위해 2024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재학생들은 꾸준히 자신만의 작품을 개발하고 애니메이터가 되기 위해 학기 중 다양한 대외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인서울 비실기로 진행하는 애니메이션학과에서는 기초미술부터 출판만화, 웹툰, 2D·3D애니메이션, 일러스트와 콘셉트아트까지 세분화 된 전문 과정을 교육하고 있다.
학과에서는 웹툰, 게임개발, 원화 관련 실무진도 강의에 나서면서 기초부터 고급과정까지 실무중심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영상애니메이션은 웹툰, 시나리오, 게임, 입체영상, 그래픽 등 모든 디지털 콘텐츠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수시모집 기간에 고3 졸업예정자 및 졸업생, 검정고시 합격생을 대상으로 신입학 면접전형을 실시 중이다. 학생들은 포트폴리오 구축을 통해 실무능력을 인정받아 기업 취업연계 등 다양한 대외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웹툰과 일러스트 실무중심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IT·디자인 특성화 교육기관 한국IT전문학교가 현재 ‘제8회 한국IT 웹툰·일러스트·포스터 영상공모전’ 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한아전이 주최하는 ‘제8회 한국IT 웹툰·일러스트·포스터 영상공모전’은 오는 10월 30일까지 접수를 받고 있으며, 고등학생 및 동등학력자(검정고시 포함) 대상으로 웹툰, 일러스트, 영상, 포스터 각 항목별 수상자를 가린다.
이번 공모전의 수상자 발표는 11월 10일 발표된다. 수상은 대상(1명), 최우수상(1명), 우수상(4명), 입선(10명), 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회장상(1명) 등으로 선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