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호 기보 이사장, 생명과학 장비 제조현장 방문해 소통
김종호 기보 이사장, 생명과학 장비 제조현장 방문해 소통
  • 한건우 기자
  • 승인 2023.11.07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합리한 규제 해소 통해 신성장산업 지원에 노력하기로
7일 경기도 부천시 소재 생명과학 장비제조기업인 ㈜엔바이오텍을 방문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있다.(김종호 기술보증기금 이사장(오른쪽)과 김대용 (주)엔바이오텍 대표이사(왼쪽).(사진_기보)
7일 경기도 부천시 소재 생명과학 장비제조기업인 ㈜엔바이오텍을 방문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있다.(김종호 기술보증기금 이사장(오른쪽)과 김대용 (주)엔바이오텍 대표이사(왼쪽).(사진_기보)

[잡포스트] 한건우 기자 = 김종호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 이사장은 경기도 부천시 소재 생명과학 장비제조기업인 ㈜엔바이오텍을 방문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불합리한 규제 해소와 신성장산업 지원책 마련에 노력하기로 했다고 7일 밝혔다.

엔바이오텍은 줄기세포 치료제를 개발하기 위한 줄기세포 배양기, 인큐베이터 등을 제조하고 있는 벤처·이노비즈기업으로, 생명과학 장비분야 최고수준의 기술력과 수출 확대를 통해 매년 높은 매출 성장세를 유지해 ’2022년 중소벤처기업부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선정됐다.

기보는 엔바이오텍의 기술력과 성장성을 높게 평가해 ’지난 5월 기술개발에 필요한 R&D특례보증을 지원했고, R&D융자연계 상품인 ‘BIRD 프로그램’ 2단계 기업으로 선정하는 등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BIRD 프로그램은 중소기업의 R&D 성과가 신속하게 사업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기보와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이 보증과 출연을 연계해 연구기획부터 사업화까지 단계별 R&D 자금을 연속적으로 지원하는 새로운 방식의 프로그램이다.

기보는 기업체와의 토론회를 통해 줄기세포 토탈솔루션기업으로서 기술개발과 제품 판매, 해외수출 등에서 발생하는 애로사항과 규제해소 방안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고, 함께 참석한 중소벤처기업연구원 소속 전문위원과 함께 규제혁신 추진에 노력하기로 했다.

김종호 이사장은 김대용 대표이사와 함께 연구개발시설을 살펴보고 “초격차 미래전략산업 분야에서 혁신기술기업이 강소기업으로 스케일업할 수 있도록 다방면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특히 생명과학 장비업계는 글로벌시장 선점을 위한 경쟁이 치열한 만큼 기술개발과 투자를 가로막는 불합리한 규제 해소에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재기지원기업을 시작으로 매출채권팩토링 이용기업, 태풍피해 복구기업, 지역소재 첨단기업, 바이오산업 등 현장행보를 이어가고 있으며, 향후에도 지역별 현장방문을 통해 기업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